• 즐겨찾기 추가
  • 2018.07.18(수) 19:33
최성진 해남군수 권한대행“차별화된 문화관광산업 육성”

농림해양수산분야 군 예산 29% 투자
출산 ·산후조리 산부인과서 원스톱 지원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2018년 01월 08일(월) 00:00
최성진 해남군수 권한대행은 4일 “농수산업 1조원 시대, 농어업 경쟁력 강화로 다함께 잘사는 부자 농어촌을 건설하겠다”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최 권한대행은 “농어업이 곧 미래산업이라는 확고한 방침을 바탕으로 장기적인 정책과 함께 농어업 자생력을 키워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추진하겠다”면서 “농림해양수산분야에 군 예산 29%를 투자하는 등 농어업 활성화를 군정 최우선 과제로 두겠다”고 강조했다.

농어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친환경 농업 내실화, 생산·가공·유통기반 확충, 권역별 특화작목 확대 보급, 가공·체험·관광을 연계한 6차 산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 낙지, 전복의 생산·가공 기반을 확충하고 유통시설을 신설해 특산품 발전에도 힘을 쏟는다.

송지와 화산 도서종합개발, 마을공동어항 정비, 연안항 지정 및 물류수송 거점항 육성 등 수산업 기반시설도 확충한다.
저출산 고령화에도 적극 대응한다.

임신과 출산, 산후조리까지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분만산부인과를 개설한다.

지속적인 인구감소에 대비 청년 희망발굴 프로젝트 추진, 사교육비 지원 등 지역 여건에 맞는 대응책을 마련한다.

치매안심센터를 신축해 노년 건강을 책임지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저소득층, 장애인, 여성, 노인, 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정책을 우선 추진하고 문화, 교육, 보육, 주거, 건강 등 다양한 영역에서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특색있고 차별화된 문화관광산업 육성에도 노력한다.

달마고도를 관광특화상품으로 육성하고 우수영 문화마을 조성, 울돌목 회오리바다 관광명소화, 인문학 하우스 조성, 대표음식 지정 등 관광산업 체질을 개선하고 특색있고 차별화된 관광상품을 만들어간다.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 옥천면 독립운동역사체험마을, 임하도 상괭이 생태공원, 대섬 어촌복합 체험공원 등 지역의 특색있는 명소를 관광 상품화해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한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개발 사업에도 힘을 쏟는다.
친환경 농수산물 가공업체가 들어선 땅끝식품특화단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오랜 숙원사업인 군청사 신축도 올해 말 착공을 목표로 본격 추진한다.

공설추모공원 조성사업은 5월 준공, 하반기 운영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해남읍 매일시장 현대화, 황산·화원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창조적 마을만들기 사업 등을 차질없이 추진, 도심 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간 균형 개발에 힘쓴다.

지역 경제에 큰 도움이 되는 스포츠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체육 시설을 꾸준히 확충하고 다양한 종목의 전국대회와 사계절 전지훈련팀을 유치할 계획이다.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고충처리인광고문의기사제보
호남매일신문 광주광역시 북구 무등로 166 4층 | 대표이사 : 고제방 | 대표전화 : 062)363-8800 | E-mail : honamnews@hanmail.net
[ 호남매일신문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