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05.17(목) 19:17
강진연근 가공품, 설 앞두고 주문 봇물

체내 나트륨 배출 돕고 빈혈 예방 등에 효과
느린건조(주), 다양한 제품으로 유통업계 선두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2018년 02월 02일(금) 00:00


강진산 연근을 이용한 가공품들이 개발돼 설 명절을 앞두고 주문 접수가 이어지는 등 호황을 누리고 있다.
강진군 성전면 월평리에서 농업회사법인 느린건조(주)을 운영하고 있는 서형호 대표는 연근을 이용한 연근가루, 연근떡국, 연근슬라이스, 연잎전병 등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강진군 대표 주력상품이 되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서울 코엑스, 일산 킨텍스 등 각종 박람회장을 순회하면서 연근 상품을 폭넓게 알리도록 노력하며 성장 잠재력을 키워나갔다. 강진군이 추진했던 서울 조계사, 서울시청, 관악구청 등 농수산물 직거래장터에 참여하며 마케팅을 펼쳤다.
서형호 대표는 “강진군에서 행·재정적으로 많은 지원을 해줘 부가가치 상승효과가 눈에 띄게 나타나고 있어 항상 감사드린다”며 “연근은 무기질 등 건강에 좋은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강진군민 모두 연근 상품을 드시고 건강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근은 체내의 나트륨 배출을 돕고, 고혈압 환자에게 특히 좋은 뿌리채소로 빈혈예방, 혈액순환, 해독효과, 피로회복, 콜레스테롤 수치저하 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 자연의 건강식품 원료로 손색이 없다고 전해진다.
연근 상품으로는 연근가루(200g)와 연근떡국(1.2kg)이 각각 1만원, 연잎가루(100g)와 연근슬라이스(500g)는 각각 6천원, 연잎전병(165g/1봉지)은 4천원으로 네이버 스토어팜 채소미(http://storefarm.naver.com/chesomi)또는 농업회사법인 느린건조(061-434-0434)을 통해 구입하면 된다.
강진군은 연근을 ‘강진군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해 명품 소득작목으로 육성, 상품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연근 슬라이서기, 연근포장기, 저온저장고 등 군비 4천여만원을 지원하는 등 2018년 소득배가 원년의 해을 맞아 다양한 소득원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강진=한홍수 기자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고충처리인광고문의기사제보
호남매일신문 광주광역시 북구 무등로 166 4층 | 대표이사 : 고제방 | 대표전화 : 062)363-8800 | E-mail : honamnews@hanmail.net
[ 호남매일신문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