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02.22(목) 17:55
순천만잡월드 건축 디자인 확정

‘꿈을 향한 날개짓’ … 4차산업 혁명 실현의 장 기능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2018년 02월 09일(금) 00:00



순천시는 순천만잡월드 건축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를 거쳐 ㈜아이에스피 건축사사무소의 ‘꿈을향한 날개짓…’을 디자인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순천만잡월드는 지난 2016년 고용노동부의 지방자치단체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돼 국비 240억원 포함 총 485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사업이다.
순천시 해룡면 대안리 일원 약 3만㎡ 부지에 연면적 1만2000㎡ 지상 2층 규모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직업체험관이 들어설 예정이다.
충청 이남 지역 어린이·청소년의 대표 직업체험시설로 순천시 해룡면 일대에 건립 중인 순천만잡월드 건축 설계공모에는 총 5개팀이 참여해 시설 건립 취지에 걸맞는 다양한 설계안이 제출됐다.
건축 분야 등 전문가 그룹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지난 6일 건축물의 적합성과 효율성 그리고 4차산업혁명 연계 시너지효과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실시해 당선작을 최종 결정했다.
이동희 심사위원장은, “당선작인 ‘꿈을향한 날개짓…’이 해당 심사기준을 충족하고 4차산업혁명 기술을 담을 수 있는 그릇으로서의 효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기정 시 투자유치과장은 “그간 쉼 없는 사업 추진을 통해 사전 행정절차 이행을 조기 완료하고 청소년체험관 전시콘텐츠를 설계 중에 있다”며 “오는 8월까지는 건축설계를 완료하고 하반기에 착공해 2020년 완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을러 “특히 실수요자인 어린이·청소년과 전문가를 포함한 설계 자문단을 운영해 건축물의 시공 및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순천만잡월드 인근에는 4차산업혁명을 통해 순천시의 경제성장과 사회문제 해결을 함께 추구하는 포용적 성장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쟁력을 확보하며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4차산업혁명 클러스터를 조성 중에 있어 순천시의 재도약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순천=조순익 기자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고충처리인광고문의기사제보
호남매일신문 광주광역시 북구 무등로 166 4층 | 대표이사 : 고제방 | 대표전화 : 062)363-8800 | E-mail : honamnews@hanmail.net
[ 호남매일신문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