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02.21(수) 18:03
영암 왕인문화축제 4월 5일 개막… 준비 본격화

군, 7개 부문 93개 프로그램 확정… 관광객 중심 프로그램 운영
‘일본가오 퍼레이드’ 높은 뮤지컬로 전면 개편… 콘텐츠도 차별화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2018년 02월 13일(화) 00:00


영암군은 지난 1월 향토축제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2018영암왕인문화축제의 93개 프로그램을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가 영암 방문의 해이자 월출산 국립공원 지정 30주년을 맞는 연도라 의미가 남다른 2018 영암왕인문화축제는 ‘왕인의 빛! 소통·상생의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4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왕인박사유적지와 상대포역사공원, 도기박물관 등 영암군 일대에서 펼쳐질 계획이다.
4년 연속 문화관광 유망축제에 선정돼 명실상부 인물축제의 선두주자로 우뚝 선 이번 영암왕인문화축제는 세계화를 목표로 정체성이 뚜렷한 명품 프로그램 구성, 2018 영암 방문의 해 및 국립공원 월출산 지정 30주년 기념 기획행사 추진, 외국인 유치 콘텐츠 확대, 영암전통문화 보존·계승과 지역민 축제문화 정착, 아름다운 경관 ‘벚꽃테마’를 활용한 프로그램 기획, 관광객 중심의 세대별 맞춤형 프로그램 확충을 기본방향으로 설정하고 다채롭게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올 축제에서 가장 눈여겨 볼 프로그램은 왕인문화축제의 대표행사인 왕인박사 일본가오! 퍼레이드로써 왕인박사의 행적 중 상징적 사실인 도일의 역사를 완성도 높은 뮤지컬로 전면 개편했고 상대포 환송 뮤지컬을 신설했으며 주민과 관광객의 집단 참여를 이끌어내는 대형 거리 퍼레이드로 연출하는 등 축제의 주제를 참신하게 구현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4월 6일과 4월 7일 양일간 유적지내에서 미니퍼레이드 왕인행차를 진행해 퍼레이드의 사전 분위기를 고조시킴으로써 4월 8일 열리는 대표 프로그램 왕인박사 일본가오! 퍼레이드에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다.
또한 축제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프로그램 일환으로 왕인박사 추모 한시백일장을 신설했고 제4회 전국 천자문·경전 성독대회에 더 많은 응시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자 범위를 늘리는 등 왕인문화축제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강화했다.
이번 축제는 세대별로 만족할 만한 프로그램을 확충한다.
MINI 키즈파크, 어린이 극장 ‘왕인판타지랜드’ 4월愛 벚꽃 프로포즈, 성담 벚꽃 데이트, 사랑의 자물쇠, 氣운센 장사 페스티벌 등 어린이, 가족, 연인, 어르신 등 남녀노소 불문하고 마음껏 축제를 만끽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관광객에게 인기있는 월출산 生氣체험, 氣찬건강 내 몸 바로알기 체험, 氣찬묏길 트레킹 체험 등 건강관련 프로그램과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세계 의상 및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며 매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구림마을 자전거탐방 등의 프로그램도 내실있게 준비하는 등 축제장의 효율적이고 재미있는 관람을 배가시킬 것이다.
한편 우리 민족 고유의 스포츠인 씨름의 명맥을 잇기 위해 창단한 국내 최초의 민속씨름단인 ‘영암민속씨름단’과 관광객의 씨름 체험은 물론 관광객 팔씨름대회, 氣운센 지게꾼 선발전을 진행하는 등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옛 추억을 선사하게 할 계획이다.
공연행사로는 도포제줄다리기, 삼호강강술래, 갈곡들소리 등 영암의 전통 3대 민속놀이를 시작으로 영암교육 가야금연주단 및 왕인 전통연희단 공연은 우리 전통문화의 향수와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또한 2018 영암 방문의 해와 월출산 국립공원 지정 30주년을 맞아 공연의 神이라 불리우는 ‘이승환의 드림콘서트’와 품격있고 웅장한 오캐스트라 공연 등은 관광객의 문화적 욕구를 충분히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암=김형두 기자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고충처리인광고문의기사제보
호남매일신문 광주광역시 북구 무등로 166 4층 | 대표이사 : 고제방 | 대표전화 : 062)363-8800 | E-mail : honamnews@hanmail.net
[ 호남매일신문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