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09.20(목) 18:20
순천시, 카이스트와 인재양성 ‘맞손’

중소기업 현장문제 해결…4차 산업 지역 전문가 양성

/순천=조순익 기자
2018년 03월 15일(목) 00:00
순천시는 카이스트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4차 산업혁명 선도 지역인재 양성 사업(E-School)’교육생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진행은 교육성과를 점검하고, 교육생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프로그램을 점검하는 등 향후 교육과정을 효율성 있게 진행하기 위한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13일 가졌다.

특히 순천시는 Employment(고용), Entrepreneur(혁신기업가) 및 E-learning(온라인교육)의 세 가지 요소를 결합한 ‘4차 산업혁명 선도 지역인재 양성 사업(E-School)’은 중소기업의 다양한 현장문제를 해결하고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할 지역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전국 최초로 순천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17개 시·도로 확대할 계획이다.

E-School 교육은 ▲ 4차 산업혁명의 이해, ▲ 현장문제 발굴 및 해결, 그리고 ▲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기술분야 활용역량 강화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지며, 앞으로 카이스트와 순천대학교 간 협약을 통해 원격 강의시설 사용과 인력지원 등 지역 대학과도 협업·상생의 길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실시간 원격시스템으로 카이스트 교수님들의 강의를 접할 수 있었고, 소비자의 시각으로 기업의 문제를 발굴하여 개선안을 제시하는 기업 비즈니스 모델 구축 과정을 통해 자신감과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IoT·인공지능·빅데이터 분석 등에 대한 교육 컨텐츠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실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되어 설레는 맘으로 교육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교육은 오는 6월 8일까지 16주간 진행되며, 교육 수료 후에는 순천지역 중소제조기업 스마트공장 구축 시 운영인력으로 채용되거나 관련분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실습강사로 활용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국가정원의 생태와 잡월드의 미래 직업체험에 접목하고, 신기술의 향연이 펼쳐지는 4차 산업혁명 박람회를 준비하는 등 미래 공간적 환경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형 일자리를 대비한 지역인재 양성을 통해 거대한 전환의 시대를 준비하는 새로운 도전을 준비해 가고 있다”고 밝혔다.
/순천=조순익 기자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고충처리인광고문의기사제보
호남매일신문 광주광역시 북구 무등로 166 4층 | 대표이사 : 고제방 | 대표전화 : 062)363-8800 | E-mail : honamnews@hanmail.net
[ 호남매일신문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