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8.06.19(화) 18:34
이용섭 광주시장 당선자 “200만 광주르세상스 시대 열 것”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2018년 06월 15일(금) 00:00


“200만 광주르네상스 시대를 열어 시민들의 무한사랑에 결초보은(結草報恩)하겠습니다.”
이용섭(66)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의 당선 일성이다.
이 당선자는 13일 “세 차례 도전 끝에 광주 시민의 선택을 받았다. 시민들의 압도적 지지에 지역 발전으로 보답하겠다”며 결초보은을 거듭 약속했다.
2전3기에 성공한 그는 “참으로 길고도 먼 여정이었다”며 “더욱 낮은 자세로 시민들을 섬길 것이며, 선거 기간 약속드렸던 ‘떠나는 광주’에서 ‘사람과 돈과 기업이 몰려드는 200만 광주르네상스 시대’를 반드시 열어 광주를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우뚝 세우겠다”고밝혔다.
당선자는 특히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기치로 정신적인 가치와 물질적 풍요가 함께 하는 행복한 광주시대를 열겠다”고 시정운영의 기본방향을 설명했다.
민선 7기 최우선 과제로는 ‘일자리 창출’을 꼽았고 광주형 일자리모델을 성공시켜 그 성과를 전국으로 확산해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정책 성공을 이끌겠다는 포부도 덧붙였다.
이를 위해 안전, 보건, 의료, 요양, 교육 부분 등 정부의 공공부문 일자리 81만 개 창출 계획과 맞물려 중앙 정부와 적극 협력해 적절한 양의 일자리를 만들 계획이다고 밝혔다.
특히, 빛그린산단∼도시첨단산단∼광주역∼광주 군공항을 연결해 미래산업 및 국제관광도시에 특화된 규제프리 경제자유구역으로 조성해 12조원 규모의 일자리 뉴딜정책을 추진하겠다는 그랜드 비전을 제시했다.
이 당선자는 “중앙 정부의 일자리 정책 5년 로드맵을 바탕으로 광주의 경제 여건과 고용구조 변화, 광주의 특수한 상황을 반영한 ‘광주일자리 정책 로드맵‘을 취임 후 100일 안에 완성하겠다”며 “일자리가 넘쳐나고 기업하기 좋은 광주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 ‘떠나는 광주’에서 ‘돌아오는 광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동주 기자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고충처리인광고문의기사제보
호남매일신문 광주광역시 북구 무등로 166 4층 | 대표이사 : 고제방 | 대표전화 : 062)363-8800 | E-mail : honamnews@hanmail.net
[ 호남매일신문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