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9.10.17(목) 18:21
7월 광주 대인예술야시장 '세계수영대회 기념' 특별 운영


19~20일, 26~27일 특별야시장 운영
영어·중국어 통역 서비스·안내 제공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2019년 07월 05일(금) 00:00
광주시는 7월 '풀장풀장 넷째 달'이라는 주제로 매주 토요일 오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대인예술야시장을 개장한다고 4일 밝혔다.
7월 야시장은 광주에서 열리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맞아 대회기간 19~20일, 26~27일 두 번에 걸쳐 특별야시장을 운영한다.
7월 주제인 '풀장풀장'은 대회의 수영장 이미지를 떠올려 한여름 무더위를 식히는 장소의 풀장, 스트레스를 풀자, 흥미로운 콘텐츠들로 가득찬 풀(Full)장 등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다.
시장 내 주요 거점공간 2곳에서 영어, 중국어 통역 서비스를 진행하고 대인예술야시장을 소개하는 안내문을 영어와 중국어 버전으로 제작해 곳곳에 배치한다
대회 기념 특별 프로젝트로 '꿈꾸는 고래를 초대합니다'를 진행한다. 이 프로젝트는 대인예술야시장 레지던스 '묘수' 입주작가 5명과 일반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완성하는 아트 컬러링 프로젝트다.
다문화공간 드리머스에서는 대회기간 '드리머스가 들려주는 광주 이야기' 특별 콘서트를 진행한다. 상설문화공연 프로그램 '예인열전'은 한여름밤 무더위를 날려버릴 시원한 음악,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외국인에게 외국인이 소개하는 대인예술야시장 '외국인 존'도 운영한다. 광주에서 생활하는 외국인들이 광주의 어떤 매력 때문에 여기에 머무르며 생활하는지를 알려주고 자신들의 독특한 아트상품을 판매하는 외국인 야시장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금속조각가 이송준 작가의 금속으로 된 숟가락, 밥그릇 등 리사이클링 재료를 가공해 동물로 형상화한 작품은 다오라삼거리, 대인예술야시장 주차장에서 전시한다.
아트컬렉션 샵 '수작'에서는 은암미술관과 연계해 수영대회를 기념하기 위한 13인 청년작가전 '다이브 인투 유'전에 참여하는 작가의 작품을 에디션화로 제작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6월 첫 선을 보인 후 호응을 얻은 야시장 캠핑 체험 프로그램 '대인정글탐험대'는 7월 셋째, 넷째 주에 열린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15일까지 대인예술야시장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할 수 있다.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고충처리인광고문의기사제보
호남매일신문 광주광역시 북구 무등로 166 4층 | 대표이사 : 고제방 | 대표전화 : 062)363-8800 | E-mail : honamnews@hanmail.net
[ 호남매일신문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