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9.11.14(목) 19:10
바르게살기운동 순천시협의회, 2019한마음전진대회 개최

국민과 함께하는 바르게살기운동 창립 30주년 ‘새로운 도약’

/순천=조순익 기자
2019년 10월 18일(금) 00:00
(사)바르게살기운동 순천시협의회는 지난 16일 상사종합체육관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바르게살기운동 창립 30주년과 2019순천방문의 해를 맞아 새로운 도약을 위한 회원 화합의 ‘2019 한마음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허석 순천시장, 순천시의회 서정진 의장, 바르게살기운동 전라남도협의회 주상윤 회장, 순천시협의회 정영옥 회장, 순천.광양축협 이성기 조합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장, 24개 읍면동지회 및 회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르게살기운동 순천시협의회 주최.주관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행사는 1부, 2부로 나누어 1부 행사는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식전공연(아고라 난타공연), 개회선언(박주영 수석부회장), 국민의례, 행동강령 낭독(류선애 여성회장), 내빈 및 참석자 소개, 표창장 수여, 장학금 수여, 대회사, 격력사, 축사, 안전문화 실천 결의문 낭독 등 순으로 진행됐다.

정영옥 순천시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바르게살기운동은 진실·질서·화합을 바탕으로 정직한 개인, 더불어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를 만들어 국민의 행복을 위해 함께하는 국민정신운동이며 독립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국민운동단체이다”면서 “오늘 바르게살기운동 30주년을 맞이해서 순천시 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서로 소통하고 이해의 폭을 넓히고 참다운 정을 쌓으며 화합하기 위하여 한마음 전진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의 한마음대회를 통하여 서로 믿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봉사하며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온 24개 읍면동위원회 1,000여명 회원의 즐거운 한마당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날 표창장 수여는 봉사정신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은 김충연 부회장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순천시장.순천시의회 의장.경찰서장 감사장, 금장증, 중앙회, 도협의회.시협의회장 감사장, 친절도민증이 수여 되었으며, 장학금은 12명에게 수여됐다.

2부 행사는 공연(노래자랑), 24개 각 읍면동 부스에서 오찬, 행운권 추첨, 어울림 마당 등 순으로 오후 4시까지 진행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순천=조순익 기자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고충처리인광고문의기사제보
호남매일신문 광주광역시 북구 무등로 166 4층 | 대표이사 : 고제방 | 대표전화 : 062)363-8800 | E-mail : honamnews@hanmail.net
[ 호남매일신문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