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9.12.13(금) 11:41
광주 한국수영진흥센터 유치 4파전, 이달 내 후보지 선정

서구 염주수영장·남구 광주대·북구 일곡공원·광산구 남부대 등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2019년 12월 02일(월) 00:00
광주시가 한국수영진흥센터 후보지 접수를 마감한 결과 동구를 제외한 4개 자치구에서 후보지를 제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광주시에 따르면 지난 달 29일 한국수영진흥센터 후보지 모집 결과 서구는 염주수영장, 남구는 광주대학교 교내, 북구는 일곡근린공원, 광산구는 남부대학교 교내를 각각 후보지로 신청했다.
광주시는 후보지 신청이 마감됨에 따라 본격적인 평가 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다.
시는 자치구에서 제출한 증빙자료를 바탕으로 건축가능 면적, 부지 매입비용, 총 사업비 산정 부지비용, 광역 및 생활권, 도로배치, 대중교통 접근성, 인접 공공수영장 등 7개 항목에 대해 정량평가를 실시한다.
이후 이달 중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개발행위 가능성, 기반시설 조성, 교통 편의성, 인근시설과 연계성, 성장잠재력, 지역 균형발전, 시정기여 및 지원사항 등 7개 항목에 대해 정성평가를 한다.
평가위원회는 정성평가 후 경우에 따라 과열유치 행위에 대한 감점심사를 실시하고 정량평가, 정성평가, 감점을 합산해 후보지별 우선순위를 최종 결정한다.
시는 후보지 순위가 결정되면 이달 말까지 1순위 후보지와 협의를 실시하고, 2020년부터 한국수영진흥센터에 대한 설계에 들어간다.
한국수영진흥센터는 지난 7월 성공적으로 치러진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념 유산 사업이다.
국제규격의 50m 경영풀, 국제스포츠대회 기념관, 각종 편의시설 등을 갖춘 연면적 1만2000㎡, 3층 규모로 건립하며 2021년 착공을 거쳐 2023년 준공 및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영천 광주시 대회지원과장은 "이번 공모는 자치구 간 과도한 유치경쟁 없이 질서 있고 공정한 경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마지막까지 투명하고 공정하게 최적의 후보지를 선정해 광주를 세계적 수영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고충처리인광고문의기사제보
호남매일신문 광주광역시 북구 무등로 166 4층 | 대표이사 : 고제방 | 대표전화 : 062)363-8800 | E-mail : honamnews@hanmail.net
[ 호남매일신문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