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9.12.10(화) 16:42
광주시, 정부혁신 공모·경진대회서 잇따라 수상


행정·복지·경제·인사 등 혁신성과 입증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2019년 12월 03일(화) 00:00
광주시가 행정, 경제·산업, 교통, 복지, 인사 등 올해 정부혁신 공모·경진대회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대한민국 혁신 선도도시임을 과시했다.
2일 광주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달 28일 서울 삼성동 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행정안전부 주관 국민디자인단 경진대회에서 영구임대주택 공동체 복원 프로젝트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프로젝트는 갈수록 낙후되고 공실이 늘어나고 있는 영구임대주택과 값싼 집을 찾기 어려운 청년주거 문제를 복합적으로 풀어내기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
청년이 영구임대주택에 입주해 활력을 불어 넣고,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활동을 전개해 공동체 활성화를 이뤘다는 점에서 주거복지의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앞서 지난 달 26일에는 행정안전부 주최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에서 광주시는 희망인사시스템 구축, 핵심현안 담당관제 신설, 공공기관 통합채용 등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시스템 도입으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달 4일에는 행정안전부 주최 협업 경진대회에서 기관 간 협업을 통한 광주시 교통사고 줄이기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고, 행정서비스 공동생산 우수사례 공모에서 구직·채용·근속 등 단계별 맞춤형 청년취업지원 사업인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과제가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특히 지난달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정부 주최로 열린 정부혁신박람회에서는 문재인정부 대표 혁신사례로 광주시 노사상생 광주형일자리와 인공지능이 선정돼 전시관을 설치·운영했다.
이정식 광주시 혁신정책관은 "올해 정부혁신과 관련한 정부의 각종 공모·경진대회에서 얻은 우수한 성과는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시책들을 적극 발굴해 추진한 결과다"며 "내년에는 광주혁신축제 등을 통해 시 뿐만 아니라 자치구, 공공기관에도 혁신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고충처리인광고문의기사제보
호남매일신문 광주광역시 북구 무등로 166 4층 | 대표이사 : 고제방 | 대표전화 : 062)363-8800 | E-mail : honamnews@hanmail.net
[ 호남매일신문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