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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07.05(일) 18:48
광주시 ‘빛튜브’ 홍보동영상 눈에 띄네


‘BTS·깡 커버댄스’ 유튜브 시민 소통 플랫폼 안착
정책홍보 패러디로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2020년 06월 29일(월) 00:00
광주시가 정책홍보와 시정소식, 코로나19 정보 등을 담아 내고 있는 공식 유튜브 채널 '빛튜브'가 누리꾼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28일 광주시에 따르면 민선 7기 들어 '빛튜브'에서 광주의 숨은 볼거리나 힐링영상, 정책홍보 등을 명작 패러디, 유명 유튜버 참여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빛튜브가 급성장하게 된 계기는 지난해 11월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의 '치킨누들수프' 커버댄스에 광주시민들이 도전한 영상을 공개하면서다.
치킨누들수프 커버댄스 영상이 소통 강화의 시작이었는 데, 공개 3일 만에 조회수가 10만뷰가 넘어서는 등 말 그대로 대박이 났다.
이로 인해 지난 2018년까지 두 자릿수에 그쳤던 구독자 수는 현재 3282명으로 늘었고 누적 조회수도 123만4975회를 달성했다.
빛튜브의 다양한 콘텐츠 중 코로나19 정보 시리즈는 코로나19가 전국에 확산되면서 특히 신경 쓰고 있는 콘텐츠다.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을 가수 비의 '깡' 노래에 맞춘 패러디부터 영화 '로마의 휴일'에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설명을 덧붙인 홍보영상, 민생안정대책 및 긴급생계자금 지원 설명, 대구 병상나눔 등의 다양한 관련 내용으로 제작해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영상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슬기로운 시청생활' 시리즈는 유명 유튜버 소피아가 행정복지센터, 우치공원, 5·18기록관, 광주환경공단 등을 찾아 일일 주무관으로 근무를 한다는 설정으로 광주시의 동향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지금 광주는' 시리즈는 광주경제자유구역 지정에 따른 효과, 광주형일자리 설명 등 광주시의 역점시책부터 시정소식, 홍보 캠페인 등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콘텐츠로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정책을 '2020심청전' 등과 같은 콩트로 영상을 제작해 시민들이 쉽고 편하게 접근하도록 했다.
광주의 대표 관광명소와 먹거리를 소개하는 '오매! 광주관광' 시리즈는 무등산부터 서창들녘, 국립 5·18민주묘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 광주 곳곳을 아름다운 영상미로 표현했다.
광주시는 앞으로 시의성을 반영한 바이럴 영상, 시민참여형 브이로그(VLOG) 공모, 시정 주요 이슈를 담은 콘텐츠, 다양한 이벤트 등 시민소통 창구로 빛튜브 채널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이강 대변인은 "광주시는 정확하고 신속한 시정소식과 정보를 알리기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홍보를 하고 있다”며 “최근 영상 플랫폼의 활용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빛튜브 채널을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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