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1.01.24(일) 18:26
전남도, 일자리창출·고용안정 우수기업 20곳 선정


중소기업기금 융자 우대·세무조사 면제 혜택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2020년 11월 27일(금) 00:00
전남도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올해 일자리 우수기업 20개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선정된 14개 시·군 20개 기업은 목포 송원이엔지·제이케이중공업, 여수 승진엔지니어링, 순천 두원산업·삼미메탈, 나주 우둥·세라코, 광양 쿠로엔시스·일성산업·중앙이엠씨, 곡성 금성이앤씨, 구례 쿱농산, 고흥 바이오코프·푸드원, 보성 보성포리테크, 장흥 제이엔피, 강진 로우카본, 해남 원광전력, 장성 한사랑에프에스, 완도 누리영어조합법인 등이다.
나주 우둥은 섬유질 배합사료 등을 생산 중인 기업으로 지난 2015년 설립 이후 45명의 지역일자리를 창출했다. 올해 코로나19에 따른 고용한파에도 불구하고 최근 1년 간 18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기도 했다.
또 나주시 사랑의열매 착한기업에 선정되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해왔으며, 직원 본인과 자녀학자금 지원 등 근로복지 향상에도 앞장서고 있다.
선정된 기업에는 2000만원의 고용환경 개선 비용을 지원하며, 12월 중 개최예정인 전남도 일자리·투자유치 한마당에서 인증서와 인증패도 전달한다. 인증기간은 내년 1월부터 2년 간이다.
이와 함께 전남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한도 우대, 청년 근속장려금 가산점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3년 면제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올해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사업에는 도내 34개 기업이 신청했으며, 서류 및 현장평가, 도 일자리정책 심의를 거쳐 20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서류 및 현장평가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광주전남연구원 일자리평가분석센터에 의뢰해 추진했다.
김차진 전남도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줘 민간부문의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며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해 지역사회 전반에 일자리창출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고용안전망을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고충처리인광고문의기사제보
호남매일신문 광주광역시 북구 무등로 166 4층 | 대표이사 : 고제방 | 대표전화 : 062)363-8800 | E-mail : honamnews@hanmail.net
[ 호남매일신문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