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ammaeil.co.kr ‘소외의 극복방법’에 대한 철학적 고찰 - 니이체(Friedrich Nietzsche)와 마르크스(K.mark), 소설 『사람아! 아, 사람아!』를 바탕으로 > honammaeil1 | honammaeil.co.kr report

‘소외의 극복방법’에 대한 철학적 고찰 - 니이체(Friedrich Nietzsche)와 마르크스(K.mark), 소설 『사람아! 아, 사람아!』를 바탕으로 > honammaeil1

본문 바로가기

honammaeil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소외의 극복방법’에 대한 철학적 고찰 - 니이체(Friedrich Nietzsche)와 마르크스(K.mark), 소설 『사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19:37

본문




Download : ‘소외의 극복방법’에 대한 철학적 고찰 - 니이체(Friedrich Nietzsche)와 마르크스(Kmark), 소설 『사람아! 아, 사람아!』를 바탕으로.hwp




먼저 난 개인적으로 니이체(Friedrich Nietzsche) 와 마르크스(K.mark)를 좋아한다.

2. 내가 생각하는 마르크스

이번 교재에도 내가 좋아하는 철학자 마르크스의해 ‘소외’라는 concept(개념)이 구체적으로 나온다.

Download : ‘소외의 극복방법’에 대한 철학적 고찰 - 니이체(Friedrich Nietzsche)와 마르크스(Kmark), 소설 『사람아! 아, 사람아!』를 바탕으로.hwp( 34 )



이번 보고서에서는 짧은 생각이고 그릇된 생각일지라도 자신 있게 나의 감정을 개입시켜서 쓰고 싶은 심정이다. 어쩌면 이런 소외라는 주제로 report를 쓰기 전부터 이런 고민을 했는지 모른다. 소외라는 주제에 벗어날지 몰라도 난 나의 진정한 내면적 모습을 무엇이고 그것을 찾고 싶었다. 그러나 난 이러한 울타리를 딜레마라고 생각한다.
설명

먼저 난 개인적으로 니이체(Friedrich Nietzsche) 와 마르크스(K.mark)를 좋아한다. 이것이 삶에 딜레마이며, 소외의 딜레마인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또한 사람을 알고 싶었다. 이 두 철학자와 소설책(사람아! 아, 사람아!) 과 나의 경험과 생각을 바탕으로 이 레포트를 써 내려가고 싶다.
,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이번 레포트에서는 짧은 생각이고 그릇된 생각일지라도 자신 있게 나의 감정을 개입시켜서 쓰고 싶은 심정이다. 그리고 어떤 것이 가치 있는 것을 알고 싶었다. 이 논문에서 실패의 原因을 이렇게 말하고 있다 “실패의 原因을 말하자면 주체와 객체 사이에서 일어나는 관계론(關係論)의 측면에서 파악하고자 하였던 사람들은 소외를 지나치게 외부적 조건들에 의해서 발생하는 문제로 이해한 나머지 대책 없는 사회 혁명론만…(투비컨티뉴드 )




순서
다. 이 울타리를 벗어나는 길은 힘이 든다는 것도 안다. 다른 철학자처럼 비판만 한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대안(혁명)을 제시했기 때문일것이다
지금에 와서 결과를 본다면 실패한 대안이다.
이러한 현대사회에서 나 자신 또한 소외받은 존재이고, 또한 이러한 울타리를 벗어나지 못한다. 이 두 철학자와 소설책(사람아! 아, 사람아!) 과 나의 경험과 생각을 바탕으로 이 보고서를 써 내려가고 싶다. 나 자신에 상대하여 때론 형이상학적으로 또는 현실적으로 생각도 해 보았다. 그리고 “참다운 life(인생) 이란 무엇인가”에 상대하여, “왜 이런 사회에서 난 살아야 하는가”에 상대하여 많은 생각과 고민을 했다. 다른 철학자 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또한 이러한 전제하에서, 현대의 모든 병폐들은 사회의 문제가 아니라 개별자로서 의 인간, 곧 ‘나 자신’의 문제인 것이다. , ‘소외의 극복방법’에 대한 철학적 고찰 - 니이체(Friedrich Nietzsche)와 마르크스(K.mark), 소설 『사람아! 아, 사람아!』를 바탕으로감상서평레포트 ,
‘소외의 극복방법’에 대한 철학적 고찰 - 니이체(Friedrich Nietzsche)와 마르크스(K.mark), 소설 『사람아! 아, 사람아!』를 바탕으로
‘소외의%20극복방법’에%20대한%20철학적%20고찰%20-%20니이체(Friedrich%20Nietzsche)와%20마르크스(Kmark),%20소설%20『사람아!%20아,%20사람아!』를%20바탕으로_hwp_01.gif ‘소외의%20극복방법’에%20대한%20철학적%20고찰%20-%20니이체(Friedrich%20Nietzsche)와%20마르크스(Kmark),%20소설%20『사람아!%20아,%20사람아!』를%20바탕으로_hwp_02.gif ‘소외의%20극복방법’에%20대한%20철학적%20고찰%20-%20니이체(Friedrich%20Nietzsche)와%20마르크스(Kmark),%20소설%20『사람아!%20아,%20사람아!』를%20바탕으로_hwp_03.gif ‘소외의%20극복방법’에%20대한%20철학적%20고찰%20-%20니이체(Friedrich%20Nietzsche)와%20마르크스(Kmark),%20소설%20『사람아!%20아,%20사람아!』를%20바탕으로_hwp_04.gif ‘소외의%20극복방법’에%20대한%20철학적%20고찰%20-%20니이체(Friedrich%20Nietzsche)와%20마르크스(Kmark),%20소설%20『사람아!%20아,%20사람아!』를%20바탕으로_hwp_05.gif ‘소외의%20극복방법’에%20대한%20철학적%20고찰%20-%20니이체(Friedrich%20Nietzsche)와%20마르크스(Kmark),%20소설%20『사람아!%20아,%20사람아!』를%20바탕으로_hwp_06.gif
Ⅰ. 들어가기전에

Ⅱ. 본론
1. 현대사회의 모습
2. 내가 생각하는 마르크스
3. 사람아 아, 사람아!
4. 니체의 초인사상→ 주체가 되는 인간
5. 다시 원점

Ⅲ. 나오면서
1. 내가 생각한 소외의 극복 방법.
2. 나만의 소외극복방법

그러나 이러한 특징들을 사회의 전체적인 특징들로만 돌리기에는 어쩐지 무책임한 생각이 들게 되는데, 왜냐하면 나 자신 역시 이러한 사회의 한 구성원이고, 또한 이러한 특징은 ‘나 자신’들이 모인 우리들이 결국 이러한 특징의 진원지이기 때문일것이다 사실이 그렇다면, 사회적인 문젯거리는 사실 인간 본연의 문제들이고, 더 나아가서는 바로 나 자신의 문제라 간주하는 것이 옳을 것이다. 그러나 여기에서 계속 살고 싶지 않다.
Total 12,63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nammaei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onammaei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