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서사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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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5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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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 세계는 그 누구에 의해서도 발화된 것이 아닌 반면…(省略)
게임의 서사구조에 대한 글입니다. 때문에 이야기에서 결말을 흐리거나 출발점의 사건을 다시 되풀이하더라도, 즉 끝이 지연되든 순환되든 그것은 내적 개연성에 의해 처음 되고 끝난다고 할 수 있다아 모든 책에는 마지막 장이 있고 모든 쇼트에는 마지막 쇼트가 있다아
넷째, 이야기는 이중으로 시간적인 시퀀스이다.up게임의서사구조 , 게임의 서사구조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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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게임의 서사구조에 대한 글입니다. 사람이 태어나서 자라고 죽는다는 처음 과 끝이 아니다. 우리는 우연히 누구를 만나고 어떤 사실에 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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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서사구조
다. 모든 이야기에는 두 가지 종류의 시간성이 있는데 하나는 이야기된 것의 시간성이고 다른 하나는 이야기 행위 자체에 걸리는 시간성(문학에서는 독서 시간, 영화에서는 상영 시간)이다. 그러나 묘사는 서술에서는 시간을 차지하지만 공간에서만 가치가 있다는 점에서 이중의 시간성이 아닐 수 있다아
다섯째, 모든 서술 행위는 담론이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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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디지털 서사의 정이와 종류
1. 이야기의 정이
2. 디지털 매체와 이야기
3.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종류
Ⅲ. 게임의 서사
1. 플롯
2. 인물
3. 시점
4. 미학적 요소
Ⅳ. conclusion
셋째, 이야기에는 처음 과 끝이 있다아 모든 이야기는 물리적 사물로서 ‘울타리로 둘러싸여 있다아’ 현실 세계는 처음 과 끝이 없다. 반면 이야기에서 인물의 행동은 전체적이고 치밀한 필연성에 의해 처음 되고 끝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