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ammaeil.co.kr [A+] 우수광고카피의 역할 > honammaeil1 | honammaeil.co.kr report

[A+] 우수광고카피의 역할 > honammaeil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honammaeil1

[A+] 우수광고카피의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19:17

본문




Download : [A+] 우수광고카피의 역할.hwp




이런 광고를 구성하는 요소 중에서도 카피는 `광고의 꽃`이라고 불릴 정도로 중요하다.

카피의 종류
•슬로건
∙슬로건의 정의(定義)
-사전적 의미: 스코…(skip)
카피 완결편카피_완결편 , [A+] 우수광고카피의 역할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카피_완결편
설명

순서


Download : [A+] 우수광고카피의 역할.hwp( 17 )










,경영경제,레포트


카피 완결편
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카피라고 할 때는 첫 번째와 두 번째를 합한 뜻을 가리킨다. 이유를 묻자 그는 광고업은 인간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망라한 직업이라고 대답했다. 여기서는 성공한 광고가 아니라 성공한 카피들에 대해 매체별로 다루어볼까 한다.

2. 카피(copy)의 정의(定義)와 종류

카피의 정의(定義)
광고용어로서의 카피는 대략 세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첫째, 좁은 의미의 카피는 광고의 본문(Body Copy)을 의미한다.
셋째, 넓은 의미의 카피는 광고 작품을 구성하는 일체의 것을 말한다. 광고는 인간 상상력의 진수와 인간 심리의 깊은 연구가 만나 결합한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이기까지 했다. 그런 카피가 홍수처럼 쏟아지는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다 그렇다면 그 많은 카피 중에서도 오래오래 기억되거나 시장의 판도를 바꿔놓은 카피란 어떤 것일까?
카피(copy)는 광고의 골격을 이루는 아이디어를 언어로 표현한 메시지를 말한다. 아무리 유명한 광고라도 제품을 파는데 성공하지 못하면 그것은 실패한 광고이다.
[A+] 우수광고카피의 역할
미국의 대통령 ‘루스벨트’는 다시 태어나면 무슨 일을 하고 싶으냐는 질문에 광고제작이라고 대답했다고 한다. 보통 좋은 광고, 성공한 광고라 불리는 것은 marketing 에 성공한 광고를 말한다. 하지만 카피 그 자체만 놓고 보면 다르다. 이러한 관점에서 텔레비전, 라디오, 신문에 게재되었던 광고들을 살펴보고 우수광고카피의 역할을 조명해본다. 광고대행사 BBDO의 부사장 존 케이플즈(John Caples)는 `모든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헤드라인`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marketing 에 상관없이 화제를 일으키거나 오래 회자된 카피가 성공한 카피이다.
둘째, 본문 말고도 광고에서 읽혀질 수 있는 모든 요소, 즉 헤드라인, 서브헤드라인, 소タイトル 등을 말한다.
전체 12,63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nammaei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