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태론-삼양라면인사관리,라면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instance)分析,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19:47
본문
Download : 조직행태론-삼양라면인사관리,라면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
조직행태론-삼양라면인사관리,라면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instance)分析,swot,stp,4p
조직행태론,삼양라면인사관리,라면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조직행태론-삼양라면인사관리,라면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instance)分析,swot,stp,4p






업계 1위 재탈환을 위한 ‘삼양라면’의 인사관리시스템
목차
연구대상의 history(역사)
1
연구목적
2
3
4
연구대상의 analysis(분석)
인사관리시스템-마일리지제도
연구대상의 history(역사)
연구대상의 history(역사)
1989년 검찰이 라면 원료로 사용하는 쇠기름을 공업용 우지에서 추출했다고 발표함.
사건 발생 13일 만에 당시 보사부 장관이 나서 무해 판결을 내렸지만, 이미 삼양라면의 이미지는 바닥까지 추락함.
이 사태로 인해 삼양라면은 타격을 입고 60%의 시advantage유율이 10%대로 내려앉음.
결국, 삼양라면은 생산라인 중단을 함.
연구대상의 history(역사)
연구대상의 history(역사)
연구목적
국내 라면시장에서 삼양라면이 다시 업계 1위로 올라갈 수 있는 방법으로 직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봄.
직무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삼양라면에 적용할 인사관리시스템을 만들어 보고, 그 결과를 예측해 봄.
연구대상의 analysis(분석) -내부environment
2007년부터 브랜드 구조조정을 통해서 경쟁력 있는 브랜드에 집중하는 구조를 지님.
경영합리화 정책으로 사업본부별 팀별 중복업무 통폐화.
연구대상의 analysis(분석) -외부environment
하얀 국물 라면(나가사끼) 의 소비율 감소.
업계 1위인 농심의 발암물질 라면 사태로 인해 떨어진 점유율.
…(drop)
조직행태론-삼양라면인사관리,라면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조직행태론-삼양라면인사관리,라면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조직행태론 삼양라면인사관리 라면시장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Download : 조직행태론-삼양라면인사관리,라면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 80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