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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정보통신기술(ITC) 활용을 통한 스마트관광 콘텐츠 발굴 및 확충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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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2 2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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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세계는 극빈층의 증대, 요동치는 세계경제, 기후change(변화), 식량수자원에너지 위기에 직면함에 따라 Green Economy의 중대성이 증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관광부문의 동참과 주도적 역...


-첨단정보통신기술(ITC) 활용을 통한-
스마트관광 콘텐츠 발굴 및 확충 방법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
1950년에 2,500만 명에 불과했던 세계 관광객 수는 2005년에는 7억9천8백만 명, 2xxx년에는 9억4천만 명으로 증가하였으며, 2020년에는 13억7천만 명, 2030년에 18억 명에 달할 것으로 展望(전망) 되고 있다 (UNWTO, 2xxx). 그러나 관광environment이 급속하고 다양하게 change(변화)함에 따라 관광부문의 성장 또한, 그 내용이나 형태가 지난 50년과는 상당히 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즉, 신흥시장이 등장하고 시長點유율이 바뀌는 등 시장판도에 change(변화)가 생길 것이며, 소비자들의 여행수요와 패턴, 관광 상품의 내용과 품질, 유통구조에도 큰 change(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늘날 세계는 극빈층의 증대, 요동치는 세계경제, 기후change(변화), 식량수자원에너지 위기에 직면함에 따라 Green Economy의 중대성이 증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관광부문의 동참과 주도적 역할이 요구되고 있다 그리고 관광의 패러다임도 외래관광객 유치증대와 시장 점유율 확대에 집중했던 Classic tourism에서 청결녹색윤리품질소비자 중심의 Smart tourism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Lipman & Vorster, 2xxx).
특히 국내 1천만 명(’11.3.), 세계 2억 9천만 명(’10.12.)으로 집계되는 스마트 기기 이용자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해 정보의 입수에서부터 의사결정까지 전 과정이 새로운 정보통신 기술을 토대로 이루어 질 것으로 展望(전망) 되며, 관광 목적지 선정, 광고 및 홍보 등도 이러한 정보통신 기반위에서 진행될 것이므로 관광목적지 관계자들의 정보 통신기술에 대한 지식수준이 향후 관광객 유치의 관건이 되는 날이 올 수도 있을 것이다. 한국관광은 외래관광객 1천만 명 시대에 들어섰으며 K-POP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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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정보통신기술(ITC) 활용을 통한 스마트관광 콘텐츠 발굴 및 확충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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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정보통신기술(ITC) 활용을 통한-
스마트관광 콘텐츠 발굴 및 확충 방법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
1950년에 2,500만 명에 불과했던 세계 관광객 수는 2005년에는 7억9천8백만 명, 2010년에는 9억4천만 명으로 증가하였으며, 2020년에는 13억7천만 명, 2030년에 18억 명에 달할 것으로 展望(전망) 되고 있다 (UNWTO, 2011). 그러나 관광environment이 급속하고 다양하게 change(변화)함에 따라 관광부문의 성장 또한, 그 내용이나 형태가 지난 50년과는 상당히 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즉, 신흥시장이 등장하고 시長點유율이 바뀌는 등 시장판도에 change(변화)가 생길 것이며, 소비자들의 여행수요와 패턴, 관광 상품의 내용과 품질, 유통구조에도 큰 change(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한국관광도 이런 세계적 이슈에 관심을 기울여 적극 동참하고 change(변화)해야 하며, 대내적으로는 수용태세를 improvement(개선)하고 한국관광의 체질을 바꾸어 나아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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