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점과 벌점제도를 통한 학생생활지도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10:32본문
Download : 상점과 벌점제도를 통한 학생생활지도에 관하여.hwp
숙제를 잘 하게된다 책과 공책 준비를 잘하게 된다 매를 맞고 끝나는 것보다 벌점을 상쇄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더 무서워하게 된다 벌점상쇄를 통해 자신의 잘못은 자신이 책임져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다. 벌점상쇄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벌점항목은 구체적이고 세분화되어 있는데 비해 상점항목은 정해져 있지 않아서 상점의 의미가 ‘벌점상쇄’라는 수단으로 변모되어 버린다. 자주 벌점을 받는 학생들은 봉사활동으로 지울 수 있기 때문에 잘못을 뉘우치는 데는 별로 효과(效果)가 없다. 반면에 단점을 더 많이 지적한다. 심한 체벌이 아닌 가벼운 손바닥 1 대 정도에서는 선생님에 대한 인간적인 모습과 애정이 느껴졌으나 벌점제는 사제간의 관계를 비인간적인 관계로 전락시키고 있따 벌점항목 가운데 ‘교사에 대한 불손’ 이라는 조항은 학생들의 의사 표현 마져 선생님에 대한 반항으로 생각하는 면이 있따 감정적으로 벌점을 많이 주어서 벌점을 부여하는데 형평성이 없다. 벌점을 상쇄하여 3 점 이하가 되는 반은 제외한다. 수업시간에 딴짓하는 일이 적어진 것 같다. 상점 받는 것은 너무 어렵고 일부 학생에게만 치우치는 것 같다. 하지만 학생지도를 해 보면 쉬운 일이 아닐것이다. . 선생님의 특별한 지도 방법과 반 전체 학생들이 담임의 지도를 잘 따라 주어야 한다.
상점과벌점제도를통한학생생활지도에관하여
상점과 벌점제도를 통한 학생생활지도에 관하여
생활지도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우수반은 매월 반 총 벌점이 3점 이하의 반으로 선정한다. 벌점제는 비인간적으로 만든다. 등 등 학생…(To be continued )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상점과 벌점제도를 통한 학생생활지도에 관한 글입니다.
Download : 상점과 벌점제도를 통한 학생생활지도에 관하여.hwp( 20 )
상점과 벌점제도를 통한 학생생활지도에 관한 글입니다. 매월 3~4개 반이 우수반으로 mean(평균) 선정된다 담임 선생님으로서는 부러운 일이다.
상벌점제도에 대한 학생들의 意見(의견)을 들어보면 長點으로는 학생들을 체벌하지 않게 되어서 좋고 학교의 규칙이 잡혔다. 교문을 들어 설 때부터 나갈 때까지 긴장이 된다 벌점에 익숙해진 학생들은 지울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서 계속 교칙을 어기는 것 같다. 벌점청소를 하게 되면서 학교가 깨끗하여지고 청소를 하면서 벌점을 받지 않도록 노력하게 된다 행동을 항상 조심하게 된다 교칙만 잘 지키면 벌점을 받을 일이 없으니까 자유롭다.상점과벌점제도를통한학생생활지도에관하여 , 상점과 벌점제도를 통한 학생생활지도에 관하여인문사회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