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02:37
본문
Download :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 분석.hwp
그들 중 경제적, 사회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이들을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라고 칭하며 과거의 노인들과 달리 젊은 삶을 추구하려는 새로운 소비주체로 떠오르고 있다아 한국에서 액티브 시니어의 비중은 1차 베이비붐 세대(1955~1963년생)의 은퇴가 본격화되기 처음 하면서 커져갔다. 통계청에 의하면 한국은 지속적으로 노인인구 비율이 증가하여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었으며 이는 현재뿐만 아니라 future(미래)에도 중장년층을 비롯한 노인의 경제적 역할이 커질 것임을 시사한다. 실제로 한 업계의 조사에 따르면 액티브 시니어 시장규모는 2xxx년 44조원에서 2020년 148조원으로 성장할 전망이다(한국일보 2013). 따라서 현재 홈쇼핑, 백화점 등 유통업계를 비롯한 다양한 업계에서 액티브 시니어는 주요한 소비자층으로 인식되어지고 있다아 이와 같은 시대흐름에 따라 기업들은 마케팅과 이익산출에도 큰 effect을 미치는 액티브 시니어를 중요한 소비자로 여기기 처음 했다. 특히 액티브 시니어들은 쌓아놓은 경제적인 수준도 상당하며 가치 소비에 있어서는 긍정적이기 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도 중요한 하나의 타깃(Target)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추세이다.
본 연구에서는 요즘 사람들의 두드러진 특징과 그 이론(理論)적 배경, 마케팅적 의미를 찾고자 함이 가장 큰 목적이다. 따라서 이 시대 주요한 소비자층으로써 액티브 시니어의 특징과 학문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론(理論)적 배경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마케팅적 의미를 분석해야 한다고 판단하여 이번 연구를 처음 하게 되었다. 특히 액티브 시니어들은 쌓아놓은 경제적인 수준도 상당하며 가치 소비에 있어서는 긍정적이기 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도 중요한 하나의 타깃(Target)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추세이다. 통계청에 의하면 한국은 지속적으로 노인인구 비율이 증가하여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었으며 이는 현재뿐만 아니라 future(미래)에도 중장년층을 비롯한 노인의 경제적 역할이 커질 것임을 시사한다. 그 중에서도 액티브 시니어들의 소비심리와 특징을 정확히 파악하여, 실제 기업에서 마케팅을 할 때 어떤 방법으로 접근해야 의미가 있는가를 도출하고자 한다. 그들 중 경제적, 사회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이들을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라고 칭하며 과거의 노인들과 달리 젊은 삶을 추구하려는 새로운 소비주체로 떠오르고 있다아 한국에서 액티브 시니어의 비중은 1차 베이비붐 세대(1955~1963년생)의 은퇴가 본격화되기 처음 하면서 커져갔다. 실제로 한 업계의 조사에 따르면 액티브 시니어 시장규모는 2010년 44조원에서 ...
요즘 사람들 : 액티브 시니어
Ⅰ. 배경과 목적
현재 전 세계는 지속적인 의학기술과 경제, 사회의 발전으로 인하여 인간의 mean or average(평균) 수명이 늘어났다. 그 과정에서 기업에서 소비자를 연령대별로 나눌 때 중장년층에 속하는 액티브 시니어가 과거의 시니어와 어떤 점에서 차이가 있는지…(To be continued )
%20%EB%B6%84%EC%84%9D_hwp_01.gif)
%20%EB%B6%84%EC%84%9D_hwp_02.gif)
%20%EB%B6%84%EC%84%9D_hwp_03.gif)
%20%EB%B6%84%EC%84%9D_hwp_04.gif)
%20%EB%B6%84%EC%84%9D_hwp_05.gif)
%20%EB%B6%84%EC%84%9D_hwp_06.gif)
설명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 analysis(분석)
순서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 analysis(분석)
다.
액티브시니어,ACTIVE,SENIOR,경영경제,레포트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 분석 ,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액티브시니어 ACTIVE SENIOR
Download :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 분석.hwp( 46 )
레포트/경영경제
요즘 사람들 : 액티브 시니어
Ⅰ. 배경과 목적
현재 전 세계는 지속적인 의학기술과 경제, 사회의 발전으로 인하여 인간의 mean or average(평균) 수명이 늘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