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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1 0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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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브로 사비]에서의 갑작스럽고 우연한 죽음, [남성 여성]과 [네 멋대로 해라]…(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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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가적 논평이고자 하는 예술영화의 경향
트뤼포의 영화에서 등장인물들의 주위를 경쾌하게 움직이는 카메라는 이들의 삶이 마치 서정적인 춤과 같다고 말하고 있다 <데이지>에서 베라 키틸로바는 카메라 트릭을 통해 여주인공들이 남자들을 보는 조롱조의 태도를 보여준다. 반영성은 새로운 영화와 1960년대 예술영화들의 주요한 특징으로 남아있다 누벨바그는 이전의 영화전통을 체계적으로 참고하여 적용한 첫 번째 감독집단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영화가 영화역사(歷史)의 전통으로부터 벗어날 수 없다는 인식은 1960년대에 등장할 반영적인 영화의 시초를 알리고 있다
▲ 감독 및 특징
● 장 p 고다르
고다르의 영화는 變化(변화)가 많고 혼합적이며, 다양한 사상과 영화적 법칙을 혼합하는 데에 있어서 일관성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역설적으로 고다르는 양립할 수 없는 사상과 영화적 방법들을 동시에 지지한다. 그는 인간의 경험을 비논리적이고 불가해한 것으로 본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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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영적인 영화의 시초..
현대 미술이나 문학과 마찬가지로 영화 또한 반영적으로 되어갔으며 자신의 질료, 구조, 역사(歷史)를 지시하게 되었다.
감독들은 객관적 사실주의와 주관적 사실주의 그리고 작가적 논평을 결합시킴으로써 서사적 모호성을 만들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