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영아발달단계별 행동property(특성)과 교사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18:49
본문
Download : 영아발달단계별 행동특성과 교사역할.hwp
?칫솔질을 한다.
?뚜껑 있는 깡통이나 병을 주어 쉽게 돌려서 열거나
닫을 수 있게 한다.
?한발로 선다.
영아의 행동(정서)
교 사 역 할
?자신에 대한 감…(투비컨티뉴드 )






영아발달단계별 행동특성과 교사역할 , 영아발달단계별 행동특성과 교사역할사범교육레포트 , 영아발달단계별 행동특성과 교사역할
영아발달단계별,행동특성과,교사역할,사범교육,레포트
다.
?배변조절하기 처음
한다.
?옷입고 벗기, 손씻기를 도와준다.
?안전한 data(資料)를 선정하고 안전한 높이에 놓아주어
기어오를 수 있게 해준다.
?고체음식을 작은 조각으로 잘라서 손가락으로 잡을
수 있게 한다.
?변기를 사용한다.
?만져볼 수 있는 여러 가지 촉감의 사물을 만져보는
기회를 제공해주고 사물의 이름과 질감을 이야기해 준다.
?비틀어 돌린다.
?숟가락,포크를 사용
한다.
?한 발로 서 있는 동안 노래를 불러주거나, 칭찬해
주고 다시 시도하도록 격려해 준다.
?양치물과 치약 사용을 도와준다.
?만져본다.
?손가락을 사용한다.
?큰 바구니나 빈상자곽을 目標(목표)점으로 하고 털실공이나
고무공과 같은 것을 던질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해
준다.
?영아의 손에 잡기 알맞은 숟가락으로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제공한다.
?두발 모아 뛴다.
?화장실에 가고 싶은지 물어본다. 반드시 성인도 손을
씻는다.
?넓고 안전한 곳에서 뛸 수 있게 한다.
?24~30개월
영아의 행동(신체)
교 사 역 할
?기어오른다.영아발달단계별 행동property(특성)과 교사역할
영아발달단계별 행동property(특성)과 교사역할
Download : 영아발달단계별 행동특성과 교사역할.hwp( 79 )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영아발달단계별 행동특성(特性)과 교사역할
1) 행동특성(特性)에 따른 교사의 역할
∙24~30개월
영아의 행동(신체)
영아의 행동(정서)
영아의 행동(사회성)
영아의 행동(인지)
영아의 행동(언어)
∙30~36개월
영아의 행동(신체)
영아의 행동(정서)
영아의 행동(사회성)
영아의 행동(인지)
영아의 행동(언어)
영아발달단계별 행동특성(特性)과 교사역할
1) 행동특성(特性)에 따른 교사의 역할
2세 발달에 적합한 지도방법을 각 시기마다 발달영역별로 제시하였다.
?변기 사용후 뒷요점를 해준다. 지도방법은 각 시기마다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대표적인 행동들에 대해 그러한 행동이 보일 때 어떻게 environment(환경) 을 구성해주며 어떠한 상호작용을 하는 것이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인지를 보여준다.
?낮잠직전 직후에 바깥놀이 나가기 전에 화장실에
가고 싶은지 묻는다. 단, 몇 초 동안
만 서 있을 수 있다
?던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