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진입전략] 마이클 포터(Michael Poter)의 모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6:58
본문
Download : [해외시장진입전략] 마이클 포터(Michael Poter)의 모델.hwp
예를 들어 많은 서비스 산업에 있어서 하류활동 뿐만 아니라 상류활동까지도 고객의 위치와 관련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에는 범세계적 책략이 일반적으로 채택되지 않는다. 즉 일국에서의 기업의 명성, 상표명 및 서비스망 등은 그 기업의 그 나라에서의 활동으로부터 생성되며 그 국가로의 진입장벽을 만들어 낸다. 기술개발 및 생산 활동과 같은 상류활동이나 지원활동이 경쟁우위에 중요한 산업에 있어서는 범세계적 경쟁이 보다 일반적이다. 그러나 상류활동과 지원 활동은 그 槪念상 대부분의 산업에 있어서 고객이 있는 곳과 분리시킬 수가 있따 이와 같은 차이점으로 부터 매우 재미있는 시사점을 도출해 낼 수 있따
첫째, 하류활동은 주로 국가특유의 경쟁우위를 창출해 낸다. 가치사슬내의 활동을 크게 3가지 부류로 나누면 상류활동(upstream value activities)과 하류활동(downstream value activity), 그리고 지원활동(support activities)으로 나눌 수 있따 소비자와 보다 관련성이 높은 하류활동의 위치는 소비자가 위치한 곳에 주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범세계적 경쟁에 있어서는 이와 같은 본질적으로 구속이 없는 활동들의 입지 및 규모는 세계적 관점에서 최적화 된다…(drop)
순서
해외시장진입전략,마이클,포터,Michael,Poter,모델,경영경제,레포트
[해외시장진입전략] 마이클 포터(Michael Poter)의 모델 , [해외시장진입전략] 마이클 포터(Michael Poter)의 모델경영경제레포트 , 해외시장진입전략 마이클 포터 Michael Poter 모델
[해외시장진입전략] 마이클 포터(Michael Poter)의 모델
다.
둘째, 하류활동 또는 여타 소비자 관련 활동들이 경쟁우위에 있어서 결정적 역할을 하는 산업에 있어서는 국제경쟁의 양상이 보다 다국내 경쟁의 양상을 보인다.
![[해외시장진입전략]%20마이클%20포터(Michael%20Poter)의%20모델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C%A7%84%EC%9E%85%EC%A0%84%EB%9E%B5%5D%20%EB%A7%88%EC%9D%B4%ED%81%B4%20%ED%8F%AC%ED%84%B0(Michael%20Poter)%EC%9D%98%20%EB%AA%A8%EB%8D%B8_hwp_01.gif)
![[해외시장진입전략]%20마이클%20포터(Michael%20Poter)의%20모델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C%A7%84%EC%9E%85%EC%A0%84%EB%9E%B5%5D%20%EB%A7%88%EC%9D%B4%ED%81%B4%20%ED%8F%AC%ED%84%B0(Michael%20Poter)%EC%9D%98%20%EB%AA%A8%EB%8D%B8_hwp_02.gif)
![[해외시장진입전략]%20마이클%20포터(Michael%20Poter)의%20모델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C%A7%84%EC%9E%85%EC%A0%84%EB%9E%B5%5D%20%EB%A7%88%EC%9D%B4%ED%81%B4%20%ED%8F%AC%ED%84%B0(Michael%20Poter)%EC%9D%98%20%EB%AA%A8%EB%8D%B8_hwp_03.gif)
![[해외시장진입전략]%20마이클%20포터(Michael%20Poter)의%20모델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C%A7%84%EC%9E%85%EC%A0%84%EB%9E%B5%5D%20%EB%A7%88%EC%9D%B4%ED%81%B4%20%ED%8F%AC%ED%84%B0(Michael%20Poter)%EC%9D%98%20%EB%AA%A8%EB%8D%B8_hwp_04.gif)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해외시장진입전략] 마이클 포터(Michael Poter)의 모델.hwp( 38 )
[해외시장진입전략] 마이클 포터(Michael Poter)의 모델
[해외시장진입책략] 마이클 포터(Michael Poter)의 모델
마이클 포터(Michael Porter)의 모델
국제경쟁을 하고 있는 기업은 가치사슬 내의 활동들을 어떻게 국가 간에 분산시켜야 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기업이 일본에서 판매하기 원하면 일본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본에 판매원을 상주시켜야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상류활동과 지원활동에 있어서의 경쟁우위는 그 기업이 위치한 어느 특정 국가로부터 생성되기 보다는 그 기업이 경쟁하고 있는 모든 국가로 구성된 시스템으로 부터 만들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