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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아동방임에 대한 보고서(관련법률 및 서비스 절차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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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5 2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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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서적 방임은 아동과 대화를 하지 않거나 안아주는 등 아동이 필요로 하는 애정표현과 적절한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지 않는 것, 신체적 접촉을 피하는 것, 아동과의 약속에 무관심한 것 등 정서적 결핍을 주는 행위를 의미한다. 교육적 방임은 학교에 무단결석하여도 고의적으로 방치하거나 취학연령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학교에 보내지 않는 행위, 숙제 및 준비물을 챙겨주지 않는 행위 등이 해당된다 의료적 방임은 예방접종을 제때에 하지 않거나 필요한 의료적 처치를 소홀히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본론에서는 아동방임의 example(사례) , 방임아동 관련 서비스, 법률 및 행정체계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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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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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보건복지부(2006)는 아동방임의 유형을 물리적 방임, 교육적 방임, 의료적 방임, 정서적 방임으로 구분한다.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에 따르면 2012년 7월~9월 동안의 아동학대 example(사례) 유형에서 방임이 382건으로 전체 1592건의 학대 건수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보건복지부(2006)는 아동방임의 유형을 물리적 방임, 교육적 방임, 의료적 방임, 정서적 방임으로 구분한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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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아동방임에 대한 보고서
- 관련법률 및 서비스 절차를 중심으로 -

[ 목 차 ]
Ⅰ. 서론 3

Ⅱ. 본론 3

1. 아동 방임 example(사례) 3

2. 방임 아동 서비스 절차 5

3. example(사례) 에 적용되는 법률 및 행정체계 6

4. example(사례) 에 적용되는 서비스 외의 서비스 9

Ⅲ. conclusion(결론) 10

1. 방임 관련 법률 및 행정체계의 한계점 10

2. 방임 관련 법률 및 행정체계의 보완점 11

Ⅴ. 참고 문헌 12
Ⅰ. 서론

아동학대보호전문기관의 업무수행지침에 명시되어 있는 아동방임의 定義(정의)는 ‘보호자가 아동에게 고의적, 반복적으로 아동양육과 보호를 소홀히 함으로써 아동의 정상적인 발달을 저해할 수 있는 모든 행위’이다. 물리적 방임은 아동에게 의식주를 제공하지 않거나, 아동을 장시간 위험하고 불결한 주거...



국내 아동방임에 대한 보고서
- 관련법률 및 서비스 절차를 중심으로 -

[ 목 차 ]
Ⅰ. 서론 3

Ⅱ. 본론 3

1. 아동 방임 example(사례) 3

2. 방임 아동 서비스 절차 5

3. example(사례) 에 적용되는 법률 및 행정체계 6

4. example(사례) 에 적용되는 서비스 외의 서비스 9

Ⅲ. conclusion(결론) 10

1. 방임 관련 법률 및 행정체계의 한계점 10

2. 방임 관련 법률 및 행정체계의 보완점 11

Ⅴ. 참고 문헌 12
Ⅰ. 서론

아동학대보호전문기관의 업무수행지침에 명시되어 있는 아동방임의 定義(정의)는 ‘보호자가 아동에게 고의적, 반복적으로 아동양육과 보호를 소홀히 함으로써 아동의 정상적인 발달을 저해할 수 있는 모든 행위’이다.
방임 건수는 꾸준히 그 수가 증가해오고 있고, 전체 아동학대 중 차지하는 비중 또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물리적 방임은 아동에게 의식주를 제공하지 않거나, 아동을 장시간 위험하고 불결한 주거환경에 그대로 방치하는 것을 의미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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