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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 노후 건강 및 복지 증진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에 관한 연구 / 목 차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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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0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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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나라 노인의 86.7%가 한 가지 이상의 만성질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전체 인구의 만성질환 유병률에 비해 2배 정도 높은 유병률이다.순서
목 차Ⅰ. 서 론1. 연구 필요성 및 목적2. 연구방법Ⅱ. 평생교육의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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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 노후 건강 및 복지 증진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에 관한 연구 / 목 차Ⅰ.

설명
인문사회 노후 건강 및 복지 증진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에 관한 연구 / 목 차Ⅰ.






목 차Ⅰ. 서 론1. 연구 피료썽 및 목적2. 연구방법Ⅱ. lifelong education 의 관념과 이론적 이해1. 관념2. 보건과 복지 통합교육의 피료썽3. 이론적 이해Ⅲ. 연구결과1. 우리 나라 노인 lifelong education program present condition과 문제가되는점 1) 퇴직 전 lifelong education 2) 퇴직 후 lifelong education 3) 대학부설 lifelong education 4) 기타 lifelong education program의 문제가되는점 2. 외국대학의 노인 lifelong education program present condition과 시사점1) 미국 대학의 노인 lifelong education 2) 프랑스 대학의 노인 lifelong education 3) 시사점3. 노인 lifelong education program의 개발방향1) 퇴직 전 교육program의 개발방향2) 퇴직 후 교육program의 개발방향3) 단기합숙 교육program의 개발방향4) 퇴직 전·후 연계 program의 개발방향Ⅳ. 결 론노후 건강 및 복지증진을 위한 lifelong education program개발에 관한 연구 (대학 내 노년학센터(가칭)의 설치운영을 중심으로) Ⅰ. 서 론1. 연구 피료썽 및 목적생애주기 상으로 노년기에는 만성질환과 장애 등을 겪게되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고 이로 인한 의료비 증가는 사회적으로 큰 부담이 되고 있다. lifelong education 의 일환으로서 보건교육은 노후 건강증진을 위해 개인의 신념, 태도, 행동에 effect(영향) 을 주어 자발적으로 건강에 관한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객관적이고 ...

목 차Ⅰ. 서 론1. 연구 necessity need 및 목적2. 연구방법Ⅱ. 평생교육의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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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노인들은 신체기능이 약화되어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한국보건사회 연구원, 1999a). 일상생활수행능력(ADL)에 제한을 받고 있는 노인의 비율은 24.9%로 노인 4명 중 1명은 일상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활동의 제한을 경험하고 있다(한국보건사회연구원, 2000). 이러한 노인 건강문제에 대한 일차적인 대응책은 만성철학의 예방 및 건강관리에 관한 교육을 통하여 노후 건강수준을 높이는 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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