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외식시장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02:44
본문
Download : [경영] 외식시장조사.ppt
순서
[경영] 외식시장조사
[경영] 외식시장조사 , [경영] 외식시장조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외식시장
[경영] 외식시장조사
경영,외식시장,경영경제,레포트
![[경영]%20외식시장조사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C%99%B8%EC%8B%9D%EC%8B%9C%EC%9E%A5%EC%A1%B0%EC%82%AC_ppt_01.gif)
![[경영]%20외식시장조사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C%99%B8%EC%8B%9D%EC%8B%9C%EC%9E%A5%EC%A1%B0%EC%82%AC_ppt_02.gif)
![[경영]%20외식시장조사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C%99%B8%EC%8B%9D%EC%8B%9C%EC%9E%A5%EC%A1%B0%EC%82%AC_ppt_03.gif)
![[경영]%20외식시장조사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C%99%B8%EC%8B%9D%EC%8B%9C%EC%9E%A5%EC%A1%B0%EC%82%AC_ppt_04.gif)
![[경영]%20외식시장조사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C%99%B8%EC%8B%9D%EC%8B%9C%EC%9E%A5%EC%A1%B0%EC%82%AC_ppt_05.gif)
![[경영]%20외식시장조사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C%99%B8%EC%8B%9D%EC%8B%9C%EC%9E%A5%EC%A1%B0%EC%82%AC_ppt_06.gif)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경영] 외식시장조사.ppt( 98 )
외식시장조사 시장조사 절차 제 1 단계 문제의 제기 전체적인 조사의 방향성을 설정하는 단계로서 조사문제를 설정하고, 다음으로 문제해결을 위한 체계적인 理論(이론)적 고찰을 실시하고, 각종 조사변수들을 규명하여 가설을 설정하는 단계 제 2 단계 조사설계 조사설계 단계로서 조사를 수행하고 통제하기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는 단계 첫째, 조사에서 규정된 문제(가설)의 종합적인 검토, 둘째, 조사방법 제시 및 조사골격 설정, 셋째, 자료(data)수집 절차와 자료(data)分析(분석) 기법의 결정, 넷째, 예산편성, 조사 일정 작성, 다섯째, 조사설계의 평가로 설계를 마침. 제3단계:자료(data)수집 1차 자료(data) 및 2차 자료(data) 수집을 실시함. 1차 자료(data)는 조사자가 조사업무를 수행하면서 직접 수집하는 자료(data)를 말하며, 2차 자료(data)는 조사자가 아닌 다른 주체에 의해 이미 수집된 자료(data)임. 제4단계:자료(data)의 分析(분석), 해석 및 이용 수집된 자료(data)의 편집, 코딩, 통계기법을 통한 가설의 검증과 경영적 의미를 찾아내는 작업단계임. 제5단계...
외식시장조사
시장조사 절차
제 1 단계 문제의 제기
전체적인 조사의 방향성을 설정하는 단계로서 조사문제를 설정하고, 다음으로 문제해결을 위한 체계적인 理論(이론)적 고찰을 실시하고, 각종 조사변수들을 규명하여 가설을 설정하는 단계
제 2 단계 조사설계
조사설계 단계로서 조사를 수행하고 통제하기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는 단계
첫째, 조사에서 규정된 문제(가설)의 종합적인 검토,
둘째, 조사방법 제시 및 조사골격 설정,
셋째, 자료(data)수집 절차와 자료(data)分析(분석) 기법의 결정,
넷째, 예산편성, 조사 일정 작성,
다섯째, 조사설계의 평가로 설계를 마침.
제3단계:자료(data)수집
1차 자료(data) 및 2차 자료(data) 수집을 실시함. 1차 자료(data)는 조사자가 조사업무를 수행하면서 직접 수집하는 자료(data)를 말하며, 2차 자료(data)는 조사자가 아닌 다른 주체에 의해 이미 수집된 자료(data)임.
제4단계:자료(data)의 分析(분석), 해석 및 이용
수집된 자료(data)의 편집, 코딩, 통계기법을 통한 가설의 검증과 경영적 의미를 찾아내는 작업단계임.
제5단계:보고서 작성
모든 조사결과를 경영의사 결정에 도움이 되도록 조사결과와 結論을 문장과 도표로 작성 요약하는 것으로 시장조사 절차가 마무리됨.
시장조사 종류
① 탐색조사:다른 조사의 선행단계로서, 조사문제를 보다 명확히 파악하고자 하는 것으로 조사내용과 관련된 변수를 찾아내어 가설을 정립하는데 사용하는 방법.
② 문헌조사:2차 자료(data)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관련되는 발표 자료(data)나 논문집 유관 전문지, 잡지 등을 조사하는 것으로 가장 경제적이고 신속한 advantage(장점) 이 있지만 조사목적에는 부합되기 힘듦.
③ 전문가 opinion 조사:문헌조사에 대한 보완적인 수단으로 주어진 문제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과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로부터 opinion을 청취하거나 정보를 얻어내는 방법
④ 事例조사:유사한 조사문제를 가지고 있거나 이를 해결한 회사에 대해 조사함으로써 조사문제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과 사전 지식을 갖도록 하고 현 조사상황에 대한 논리적인 유…(투비컨티뉴드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