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ammaeil.co.kr 글로벌 기업책략(글로벌 사업다각화, 해외시장선택 책략) > honammaeil3 | honammaeil.co.kr report

글로벌 기업책략(글로벌 사업다각화, 해외시장선택 책략) > honammaeil3

본문 바로가기

honammaeil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글로벌 기업책략(글로벌 사업다각화, 해외시장선택 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04:38

본문




Download : 글로벌 기업전략(글로벌 사업다각화,.hwp




기업의 글로벌화 과정은 업체별로 차이가 있으나 대체적으로 유사한 과정을 보인다. 처음에 기업을 스타트할 때는 국내시장을 목표(目標)로 하여 한 가지 제품 혹은 한 가지 사업만을 운영하는 단일사업 기업으로 출발하지만, 기업이 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사업의 다각화와 해외지역으로의 시장 확대를 추구한다.
* 글로벌 기업책략



Ⅱ. 해외시장선택 책략
(e) 위험과 불확실성
2. 산업구조분석 모형
글로벌 기업전략(글로벌 사업다각화, 해외시장선택 전략) 목차 * 글로벌 기업전략 Ⅰ. 글로벌 사업다각화 1. 성공적인 다각화를 위한 조건 1) 사업매력도 2) 부가가치 창출 2. 산업구조분석 모형 1) 산업 내 기존기업과의 경쟁 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3) 대체재와의 경쟁 4) 구매자의 교섭력 5) 공급자의 교섭력 3. 기업 포트폴리오 분석 1) 스타 산업 2) 물음표 산업 3) 자금원 산업 4) 회피 산업 Ⅱ. 해외시장선택 전략 1. 시장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 평가항목의 선정 (a) 시장잠재력 (b) 사업의 용이성과 적합성 (c) 전략시장 여부 (d) 비용 (e) 위험과 불확실성 (f) 경쟁환경 (g) 기업의 목적 2) 가중치 결정 3) 국별 평가 2. 해외시장 선정방법 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유형 4. 진출방식의 결정요인 1) 기업 내부요인 (a) 기업특유의 우위 (b) 경영전략 (c) 해외비즈니스 경험 2) 기업 외부요인 (a) 현지국 요인 (b) 산업구조 요인
글로벌 기업책략(글로벌 사업다각화, 해외시장선택 책략)

2) 기업 외부요인
1) 산업 내 기존기업과의 경쟁

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g) 기업의 목적


2. 해외시장 선정방법

1. 시장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 물음표 산업
5) 공급자의 교섭력
2) 부가가치 창출
3) 자금원 산업
...이하 To be continued (먼저보기 참조)
(a) 현지국 요인
(d) 비용
4) 구매자의 교섭력
(a) 시장잠재력
4. 진출방식의 결정요인
(a) 기업특유의 우위

설명
(b) 사업의 용이성과 적합성



글로벌 기업전략(글로벌 사업다각화,-1885_01.gif 글로벌 기업전략(글로벌 사업다각화,-1885_02_.gif 글로벌 기업전략(글로벌 사업다각화,-1885_03_.gif 글로벌 기업전략(글로벌 사업다각화,-1885_04_.gif 글로벌 기업전략(글로벌 사업다각화,-1885_05_.gif
(c) 책략시장 여부

3) 대체재와의 경쟁
글로벌 기업strategy

순서
(b) 산업구조 요인




(b) 경영책략
목차


Ⅰ. 글로벌 사업다각화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개념 정의설명,문제점 해결방안,영향요인 실태분석,비교분석 견해,개선과제 개념이해,연구방법 사례,특성 특징 중요성
3) 국별 평가
3. 기업 포트폴리오 분석


글로벌 기업책략(글로벌 사업다각화, 해외시장선택 책략)
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유형

Download : 글로벌 기업전략(글로벌 사업다각화,.hwp( 87 )


2) 가중치 결정



기업strategy(corporate strategy)은 기업이 활동할 방향, 즉 제품영역과 시장영역을 결정하는 의사결정을 말한다.

4) 회피 산업
1) 기업 내부요인



(f) 경쟁環境
1. 성공적인 다각화를 위한 조건
(c) 해외비즈니스 경험
1) 평가항목의 선정


1) 스타 산업
1) 사업매력도

다.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잘못 잡으면 아무리 좋은 경쟁 방법을 동원한다 하더라도 效果가 없게 된다 그만큼 기업strategy은 중요하다 할 수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글로벌기업이 행하는 기업strategy의 주요 내용은 국제적인 사업다각화, 진출할 시장의 유형, 해외시장 진출방법 등에 관한 의사결정이라 할 수 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nammaei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onammaei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