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특수교육] 청각장애인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15:22
본문
Download : 청각장애인의이해.hwp
1. 의사소통
1) 청각장애인에 대한 최초의 교육
2) 수화의 필요성(必要性)
2. 인지 기능
3. 학문 성취
4. 정신 건강
5. 취업
6. 청각장애인 사회
7.청각 장애인에 대한 바른 이해
※ 청각장애인을 대할 때
※ 청각장애인이 전화를 부탁해 올 때 :
※ 청각장애인과 동석할 때 :
※ 청각장애인과 함게 일할 때 :
※ 청각장애인과 글로 이야기할 때
. 의사소통 듣지 못하여 말을 하지 못하는 청각장애 유아는 자연스러운 몸짓(이러한 몸짓은 거의 모두 자연 수화의 기호 속에 들어 있으므로 수화라 하여도 무방할 것이다)으로 의사소통을 한다.) 청각장애인에 대한 최초의 교육 페드로 폰세드 레옹 - 16세기에 스페인에서 일기. 쓰기. 말하기 지도를 받은 청각장애인에게 문어와 구어를 의사소통의 수단으로 사용하였음 윌리엄 홀더 - 영국 최초의 농교육자. 1659년부터 청각장애인에게 말을 가르치면서 양수 문자를 사용 죤 월리스 - 1660년부터 청각장애 아동에게 도입 단계에서는 자연스러운 몸짓을 사용, 뒤이어 쓰기와 지문자를 지도한 다음 조음지도를 하였음 요셉 왓숀 - 1809년에 영국 농학교를 설립, 양수 문자, 몸짓, 지연 수화, 일기, 쓰기 등의 교육 호로그램을 구성으로 청각자앵인에게 그것을 의사소통의 수단으로 사용하였음 레뻬 - 프랑스의 농교사. 청각장애인에게 자연수화, 규칙성 수화를 개발하여 사용하였음 다른 나라 청각장애인은 수화를 주된 의사소통의 수단으로 사용하게 된 것은 프랑스 수화법의 影響을 많이 미친 것으로 본다. 그러나 청각장애인에게 제공되는 교육과 관련 지원은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많이 alteration(변화) 되어 왔으며 , 따라서 청각장애인이 성장하면서 사용한 의사소통 양식도 많이 alteration(변화) 되어 왔다. 하이니케 - 독일 구화법의 창시자. 자연 수화, 구칙성 수화, 지문자의 사용을 …(skip)
1. 의사소통, 1) 청각장애인에 대한 최초의 교육, 2) 수화의 necessity , , 2. 인지 기능, , 3. 학문 성취, , 4. 정신 건강, , 5. 취업, , 6. 청각장애인 사회, , 7.청각 장애인에 대한 바른 이해, ※ 청각장애인을 대할 때, ※ 청각장애인이 전화를 부탁해 올 때 :, ※ 청각장애인과 동석할 때 :, ※ 청각장애인과 함게 일할 때 :, ※ 청각장애인과 글로 이야기할 때 , , , filesize : 57K
1. 의사소통, 1) 청각장애인에 대한 최초의 교육, 2) 수화의 필요성 , , 2. 인지 기능, , 3. 학문 성취, , 4. 정신 건강, , 5. 취업, , 6. 청각장애인 사회, , 7.청각 장애인에 대한 바른 이해, ※ 청각장애인을 대할 때, ※ 청각장애인이 전화를 부탁해 올 때 :, ※ 청각장애인과 동석할 때 :, ※ 청각장애인과 함게 일할 때 :, ※ 청각장애인과 글로 이야기할 때 , , , FileSize : 57K , [장애인복지,특수교육] 청각장애인의 이해사범교육레포트 , 청각장애인 의사소통 인공와우 수화 인지기능
청각장애인,의사소통,인공와우,수화,인지기능,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장애인복지,특수교육] 청각장애인의 이해
Download : 청각장애인의이해.hwp( 35 )
순서
다. 일부 청각장애인은 관련 지原因 하나인 발전된 의료(치료, 수술)를 받게 됨에 따라 잘 듣지 못하던 말을 잘 듣게 되거나 전연 듣지 못하던 말을 어느 정도 듣게 되고, 따라서 말을 배워 의사소통을 하게 되었으며, 일부 청각장애인은 1903년부터 시판된 보청기를 착용, 1957년부터 시술이 된 것으로서 청각장애인에게 음향 신호를 전기 신호로 바꾸어 직접 청신경을 자극함으로써 들을 수 있게 하는 인공와우를 착용함으로써 말을 듣고 배워 구어를 의사소통의 수단으로 사용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