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의 定義(정의)와 명제 및 기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09:30
본문
Download : 교육평가의 정의와 명제 및 기능.hwp
Tyler는 교육평가란 교육과정과 수업활동을 통해 교육目標(목표)가 실제로 도달된
정도를 결정하는 과정으로 definition 하였다.설명





교육평가의 定義(정의)와 명제 및 기능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교육평가의 정의와 명제 및 기능 , 교육평가의 정의와 명제 및 기능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평가의 정의와 명제 및 기능
교육평가의 definition 와 명제 및 기능
목차
교육평가
Ⅰ. definition
Ⅱ. 교육평가의 명제
Ⅲ. 교육평가의 기능
Ⅳ. 평가와 관련된 용어들
1. 측징
2. 검사
bibliography
교육평가
1) definition
교육의 목적이 인간의 행동을 alteration(변화) 시키는 것이라면 교육평가의 목적은 교육
이 행동alteration(변화) 를 가져왔느냐를 판단하는 행위라고 간단히 definition 할 수 있다 Tyler
는 교육평가(Educational evaluation)란 용어를 1930년부터 사용하였으며, 교육목
표의 달성 여부를 판단하는 행위를 교육평가라고 definition 하였다. 현재의 그의 능력, 현재의 그의 성적보다 그것을
극복할 수 있다는 사실에…(투비컨티뉴드 )
교육평가의,정의와,명제,및,기능,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평가의 정의와 명제 및 기능.hwp( 49 )
교육평가의 定義(정의)와 명제 및 기능
다. Cronbach는 교육평가란 교육 program
에 관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사-8하는 과정으로 정
의하였으며, Stufflebeam은 평가란 의사결정 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기술, 수집,
제공하는 과정으로 definition 하였다.
Tyler는 교육평가란 교육과정과 수업활동을 통해 교육目標(목표)가 실제로 도달된
정도를 결정하는 과정으로 definition 하였다. 이러한 definition 를 종합하면, 교육평가란 교육과 관련된 모든 것의 양, 정도, 질,
가치, 장단점 등을 체계적으로 측정(測定) 하여 판단하는 주관적 행위라고 할 수 있다
2) 교육평가의 명제
교육평가가 본질적으로 인간을 이해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지 인간을 규정
하고 심판하며 범주화시키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는 명제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측면에서 중요한 시사점을 지닌다. Cronbach는 교육평가란 교육 program
에 관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사-8하는 과정으로 정
의하였으며, Stufflebeam은 평가란 의사결정 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기술, 수집,
제공...
교육평가의 definition 와 명제 및 기능
목차
* 교육평가
Ⅰ. definition
Ⅱ. 교육평가의 명제
Ⅲ. 교육평가의 기능
Ⅳ. 평가와 관련된 용어들
1. 측징
2. 검사
* bibliography
* 교육평가
1) definition
교육의 목적이 인간의 행동을 alteration(변화) 시키는 것이라면 교육평가의 목적은 교육
이 행동alteration(변화) 를 가져왔느냐를 판단하는 행위라고 간단히 definition 할 수 있다 Tyler
는 교육평가(Educational evaluation)란 용어를 1930년부터 사용하였으며, 교육목
표의 달성 여부를 판단하는 행위를 교육평가라고 definition 하였다.
첫째, 인간은 현실성보다 가능성이 크고, 주어진 조건보다 개발될 수 잠재가
능성이 무한하다는 신념이다. 한편, Nevo는 의사결정 과정에서 가치판단을
배제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반박하면서 교육평가를 교
육의 과정 또는 성과에 관해 어떤 결정을 내릴 목적으로 교육의 과정과 성과에
대한 가치와 advantage(장점) 을 체계적으로 조사 ? 활용하는 과정과 활동이라고 definition 하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