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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학의 발전방향] 지식정보사회에서의 장학의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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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7 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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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1 세기(世紀) 교육에서의 강조 방향, 가. 지식정보 다루기 교육, 나. 인간성 기르기 교육, 다. 우리는 지난해 요란스런 밀레니엄 행사를 했다. 윤리도덕 교육, 라. 文化(문화)예술교육, 마. 기초 교육, 바. 質의 교육, 2. 21 세기(世紀) 의 장학의 방향, 가. 장학의 기능 alteration(변화) , 나. 장학 실제의 특징적 모형, 3. 장학의 발전방향, 가. 장학관과 장학文化(문화)의 alteration(변화) , 나. 교내장학의 활성화, 다. 수업장학과 임상장학에의 초점
라. 동료장학의 개발․보급
마. 자기장학의 분위기 조성
4. 종합요점


장학은 눈에 잘 보이지도 않고 그 effect가 금방 나타나지도 않아 경시되기 쉬우나 지식정보사회의 승부도 결국 교육의 질에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 교육의 질을 관리하는 장학에 우리 나라의 교육적 에너지를 집중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을 쉽게 이해하게 될 것이다. 일시적 행사로 끝나고 지금 남아있는 것은 별로 없다. 수업장학과 임상장학에의 초점, 라. 동료장학의 개발․보급, 마. 자기장학의 분위기 조성, 4. 종합정리(整理) , , 자료를내려받다 : 44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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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1. 21세기 교육에서의 강조 방향, 가. 지식정보 다루기 교육, 나. 인간성 기르기 교육, 다. 교육에서는 최소한 2000학년도 1년을 잡아서 ‘밀레니엄 교육’을 했으면 좋겠다는 제안을 한다. 수업장학과 임상장학에의 초점, 라. 동료장학의 개발․보급, 마. 자기장학의 분위기 조성, 4. 종합정리, , FileSize : 44K , [장학의 발전방향] 지식정보사회에서의 장학의 방향사범교육레포트 , 장학의발전방향 21세기의장학의방향 21세기 교육에서의강조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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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지식정보사회에서의 장학의 방향.hwp( 97 )


1. 21世紀 교육에서의 강조 방향
가. 지식정보 다루기 교육
나. 인간성 기르기 교육
다. 학생들에게 100년, 1000년의 거시적․역싸적 관점에서 인류를 생각하고 우리 민족을 역싸적으로 조망하는 ‘…(skip)





설명
[장학의 발전방향] 지식정보사회에서의 장학의 방향

다. 교육적 에너지를 수업과 장학에 결집시키되 그 방법을 전환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윤리도덕 교육
라. 文化예술교육
마. 기초 교육
바. 質의 교육
2. 21世紀의 장학의 방향
가. 장학의 기능 변화
나. 장학 실제의 특징적 모형
3. 장학의 발전방향
가. 장학관과 장학文化의 변화
나. 교내장학의 활성화
다. 윤리도덕 교육, 라. 문화예술교육, 마. 기초 교육, 바. 質의 교육, 2. 21세기의 장학의 방향, 가. 장학의 기능 변화, 나. 장학 실제의 특징적 모형, 3. 장학의 발전방향, 가. 장학관과 장학문화의 변화, 나. 교내장학의 활성화,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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