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ammaeil.co.kr 오스벨의 유의미학습theory(이론) > honammaeil3 | honammaeil.co.kr report

오스벨의 유의미학습theory(이론) > honammaeil3

본문 바로가기

honammaeil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오스벨의 유의미학습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4 05:39

본문




Download : 오스벨의 유의미학습이론.ppt






설명
오스벨의 유의미 학습이론에 관한 발표자료입니다.

레포트/기타

,기타,레포트

1. 오스벨의 유의미학습론 정이

2. 유의미학습의 등장 배경

3. 유의미학습의 종류
1. 수용학습 & 발견학습
2. 유의미학습 & 기계적 학습

4. 유의미학습 理論(이론)
1. 학습과제課題
2. 인지구조
3. 학습태세
4. 포섭과 망각적 포섭

5. 유의미학습에서의 인지과정

6. 유의미학습과 과학교육
1. 관념도
2. VEE 발견법
3. 오스벨 理論(이론)의 과학교육학적 의미
4. 오스벨 理論(이론)의 과하교육학적 문제와 한계

참고)유의미한 학습을 방해하는 요소

3. 학습태세
1) 학습태세의 정이 : 특정한 학습 방법을 통하여 학습과제課題를 인지구조에 연결 지으려는 학습자의 성향 또는 의도
2) 심리적 유의미가
- 학습 과제課題가 잠재적 유의미가를 가지고, 학습자가 학습태세를 갖추고 있는 것
- 기호나 명제의 형식으로 표현된 진술에 관하여 개인이 인식한 현상적인 特性(특성) 또는 그 개인이 구성한 실제적 인의미

4. 포섭과 망각적 포섭
1) 포섭자 : 인지구조 내의 관념, 아이디어, 정보 등을 나타내는 것으로, 유의미학습이 일어나는 동안 새로운 정보가 인지구조 내의 관련 포섭자로 동화됨
2) 유의미학습에서 포섭자의 역할 : 새로 지각된 정보와 이전에 학습된 지식 사이의 연결을 지어주는 역할
3) 포섭과정
i) 동화과정 : 새로운 정보에 대해 관념정착지를 제공함으로써 그 지식의 이용을 용이하게 함
ii) 유의미 학습과정에서의 파지 :
A+a1 A`a1`+a2 A``a1`a2`+a3 A```a1`a2`a3`+a4
A````a1`a2`a3`a4`
iii) 망각 : 새로운 관념이 관련…(drop)

많은 도움되세요~
오스벨의 유의미학습theory(이론)





오스벨의%20유의미학습이론_ppt_01.gif 오스벨의%20유의미학습이론_ppt_02.gif 오스벨의%20유의미학습이론_ppt_03.gif 오스벨의%20유의미학습이론_ppt_04.gif 오스벨의%20유의미학습이론_ppt_05.gif 오스벨의%20유의미학습이론_ppt_06.gif
오스벨의 유의미 학습theory(이론)에 관한 발표자료(data)입니다.많은 도움되세요~ 오스벨유의미이론 , 오스벨의 유의미학습이론기타레포트 ,
오스벨유의미theory(이론)


순서





Download : 오스벨의 유의미학습이론.ppt( 55 )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nammaei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onammaei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