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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2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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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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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해외시장 진출 strategy
10장 글로벌 제품, 브랜드 strategy
닌텐도 연역
1889년
후사지로 야마우치의 화투회사로 출발
1949년
야마우치 히로시 사장 취임, 게임기 업체로 변신
1950년
히로시 야마우치 새로운 경영자로 발탁, 완벽한 기업조직 형성
1951년
‘닌텐도 골패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1962년
오사카, 교토의 주식시장에 진입 (‘닌텐도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1963년
닌텐도`로 회사명 변경, 실내용 게임 생산 개시
1983년
FAMICOM(패밀리 컴퓨터) 발매
1985년
패밀리컴퓨터용 게임 소프트웨어`슈퍼마리오 브라더스` 판매 개시
2000년
하청업체 사장이던 이와타 사토루 영입
2002년
이와타 대표이사 취임, 게임큐브(Game cube)를 선보임
2003년
클럽 닌텐도 서비스 개시
2004년
닌텐도 DS 개발, 판매 개시
2006년
한국 닌테도 주식회사 설립 (Nintendo OF Korea co. Ltd)
2007년
`Wii` 개발, 판매 개시
2008년
4월`Wii` 한국 시장 출시
2009년3월
닌텐도DS 1억개 판매
거시적 環境analysis(분석)
국내시장 analysis(분석)
‘척박한 비디오 게임시장’
소니 PSP
닌텐도 DS
게임성
게임매니아 지향형 게임 타이틀 다수 확보
게임 타이틀 라인업이 닌텐도에 비해 부족함
어린이,靑少年 층 뿐만이 아닌 포괄적인 연령층 공략
게임마니아 지향형 타이틀 부족
비슷한 종류의 타이틀이 많음
그래픽
현존 휴대용 게임기 중 최고의 그래픽과 3D 구현 능력
등장한 시기에 비해 낮은 수준의 그래픽
사용자 접근성
복잡한 버튼과 조작이 필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단순하고 편리한 조작
터치스크린과 마이크를 통한 새로운 시도
게임로딩방식
MD채용으로 대용량의 게임 環境 제공
카트리지 방식을 통한 로딩시간 감축과 빠른 저장 가능
가격
제품가격이 다소 비쌈
다양한 확장성만큼이나 주변기기 구매에 의한 추가 비용 발생
내장 메모리…(To be continued )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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