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9 23:58
본문
Download : 왕따_2092338.hwp
이는 낮은 자아상과 자신감의 결여에서 기인될 수 있으며, 이 두 가지는 어떤 영역에서 성공을 거둠으로써 도움을 받을 수 있다아
☞ 잘못된 양육방법을 확인한다. 약자가 보 호를 받는 사회가 되려면 약자 보호에 대한 가정교육이 보다 더 철저해야 한다.
- 가해 학생은 많은 급우들에게 인기가 있을 수 있으나, 약한 아동들을 겁에 질리게 할 수 도 있다아
☞ 그 행동이 다른 사람에게 미치는 influence을 설명(explanation)해 주는 접근법은 도움을 줄 수 있다아
- 가해 학생들은 친구를 잃는 것을 두려워하며, 따라서 자신의 주변에 더 많은 사람들이 모 여 들도록 하기 위해 학급에서 한 아이를 따돌리게 된다된다.왕따 , 왕따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왕따
왕따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 사회定義(정이)에 대한 교육 : 부모 먼저 자식들에게 더불어 살라고 가르쳐야 한다.
- 가해 학생은 지배적 행동과 지도력을 혼동할 수도 있으므로, 그 차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야 한다.
3. 학교 http://web.edunet4u.ne…(省略)
레포트/사범교육
왕따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왕따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공격의 악순환은 자녀가 벌에 더 이상 reaction(반응)하지 않게 되고, 따라서 좀더 심한 벌이 가해짐으로써 발달될 수도 있다아
☞ 부모의 대처 노력
- 자녀가 다른 아동들을 괴롭히는 것을 직접 목격했거나 자녀의 말을 듣고 난 후 알게 된 부모는 이 사실을 학교에 반드시 알려야 한다.
Download : 왕따_2092338.hwp( 62 )
☞ 새로운 아이가 생겼는가?
☞ 친구와의 교제가 끊겼는가?
☞ 가정이나 학교의 기대가 너무 크지는 않은가?
- 가해 학생은 친구들 앞에서 자신을 과시하려고 할 수도 있다아
- 스스로를 방어할 수 없는 누군가를 해치고 고통스럽게 하는 것은 자신이 우월하다는 것 을 과시하는 데 아무런 도움이 안 되며, 이는 비겁한 겁쟁이들이나 하는 행동이라는 점을 분명하게 인식시킨다.
- 많은 연구들에 의하면, 처벌적인 훈육 방법이 사용되고, 공격으로만 문제를 해결하려는 대다수의 가정에서 가해 학생들이 나온다는 것이 밝혀졌다.
- 대안은 그러한 가정들은 훈육 방식을 바꾸어야만 한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