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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원론 - 비영리 조직의 marketing 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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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3 0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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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경우 1980년대부터 몇몇 대학들과 사회복지기관들이 미약한 수준이나마 이벤트, 캠페인, 정기후원자 모집 등 마케팅에 의한 모금을 하기 처음 했으며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부터는 DM, ARS모금, 이벤트, 정기후원자개발 등 본격적인 모금활동과 운동이 확산되고 있따 그러나 아직 전문적인 마케팅에 의한 모금운동은 대표적인 대규모의 몇몇 비영리조직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일반 기관의 들의 전반적인 모금운동은 이제부터 처음 한다고 볼 수 있따

Ⅱ. 본론

1. 비영리 조직의 본질
비영리 조직은 원칙적으로 일체의 영리 목적 사업을 배제하고, 공익 법인으로서 그 설립 취지에입각하여교육사업,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업, 의료사업, 기타 일반 공익사업에 관한 업무를 수행함을 목적으로 하는 조직으로서,한사회와그사회의 구성Cause 개개인에게 어떤 크고 작은 change(변화)를 가져다 줌으로써 그 존재가치가 있다고 보는 단체이다. 그러나 1960년대 이후 미국의 많은 비영리조직들이 경영난을 겪으면서 마케팅 이론(理論)의 도입 주장이 제기되었다. 다시 말하면 비영리 조직이란 각 개개인의 천부적인 인성과 소질을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조직, 한 사람의 완전한 시민(市民)으로서 성숙할 수 있도록 돕는 조직이라고 할 수 있…(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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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우리나라의 경우 1980년대부터 몇몇 대학들과 사회복지기관들이 미약한 수준이나마 이벤트, 캠페인, 정기후원자 모집 등 마케팅에 의한 모금을 하기 처음 했으며 1990년대에 들어서면...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비영리조직의 본질
2. 비영리 마케팅의 characteristic(특성)
3. 비영리마케팅과 일반마케팅의 관계
4.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전략(戰略) 수립
5. 비영리 조직의 자원조달 전략(戰略)

Ⅲ. 결론
















Ⅰ. 서론

얼마 전까지도 우리나라는 물론 선진국에서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케팅은 기업에만 국한하여 생각해왔다. 또한 대학이나 사회복지분야, 文化(culture) 단체, 시민(市民)단체의 조직들이 재정규모가 커짐에 따라 일반 기업과 같이 效果(효과)적인 재정관리를 위한 당위성이 대두되었다. 그러나 1960년대 이후 미국의 많은 비영리조직들이 경영난을 겪으면서 마케팅 이론(理論)의 도입 주장이 제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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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원론 - 비영리 조직의 marketing 에 대해서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비영리조직의 본질
2. 비영리 마케팅의 characteristic(특성)
3. 비영리마케팅과 일반마케팅의 관계
4.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전략(戰略) 수립
5. 비영리 조직의 자원조달 전략(戰略)

Ⅲ. 결론
Ⅰ. 서론

얼마 전까지도 우리나라는 물론 선진국에서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케팅은 기업에만 국한하여 생각해왔다. 또한 대학이나 사회복지분야, 文化(culture) 단체, 시민(市民)단체의 조직들이 재정규모가 커짐에 따라 일반 기업과 같이 效果(효과)적인 재정관리를 위한 당위성이 대두되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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