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기업analysis(분석) 및 경영 marketing 戰略 analysis(분석) 과 나opinion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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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2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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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책략과 더불어 블루오션을 창출하여 국내에서 대성공을 이루었다고 평가받고 있는 본죽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까지 눈을 돌려 2004년 11월에는 日本(일본), 미국, china에 상표출원 등록을 마쳤고 2005년 5월에는 日本(일본) 내에 법인을 설립, 같은 해 7월 국내 죽 전문 프랜차이…(省略)
Ⅰ. 죽 시장의 실태과 drawback(걸점)
(1) 죽 시장 분석
① 재래시장 : 기존의 전통적인 죽을 노점에서 파는 형태
② 기존의 전문점 형태
③ 마트에서 파는 일회용 인스턴트 형태
④ 홈페이지(전화)로 주문하면 택배로 하는 밀폐용기 형태(데워서 먹는 형태)
⑤ 죽 전문 체인점 형태
2. 죽에 대한 인식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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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본죽
기업분석및 경영책략분석.
보고서 개요
이번 발표 주제를 본죽으로 정하여 많은 토론과 조사를 하였다.
또한 본죽은 죽이라는 우리나라의 전통음식인 죽을 다년간 연구하여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였으며, 정크 푸드라고도 불리는 패스트푸드의 반대정이 인 ‘슬로우 푸드’라는 정이 으로 죽을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웰빙 식품으로 상품화하였다. 본죽은 創業이래 대한민국 죽 전문점의 대표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하며 기존 프랜차이즈 시장과 외식관련 시장에 웰빙 건강식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2001년 본죽은 프렌차이즈 컨텐츠 개발에 착수하여 2002년 8월 대학로에 1호점을 개설한 후 創業 4년 만에 전국에 650여개의 가맹점을 확보하였고, 한 달 매출 120억원대를 달성하며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로운 성공신화를 이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