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의 사회심리적 발달理論에 대한 리포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23:14
본문
Download :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발달이론에 대한.hwp
좋은 자료 되길 바랍니다.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발달이론, 노년기, 청년기, 청년 중기, 교육심리학, 신뢰감 대 불신감, 자율성 대 수치심, 회의감, 근면성 대 열등감, 통합성 대 절망감
Download :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발달이론에 대한.hwp( 89 )
다. 에릭슨에 따르면 인간발달은 몇 단계로 구분되며 모든 인간에 공통적으로 적용된다고 보았다.
순서
2.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발달단계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발달理論에 대한 리포트
1. 에릭슨 theory 의 특징
이 data(자료)는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발달理論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좋은 data(자료) 되길 바랍니다.
1. 에릭슨 theory 의 특징
에릭슨은 인간 전 생애를 통한 발달 變化(변화)를 강조하였으며, 정체성 형성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인간은 성숙됨에 따라 사회 environment을 지향하는 성격이 짙어지게 되며 특히, 직업을 선택해야 할 시기에 청년들은 많은 정체성 혼란을 겪기 때문에 심리적 유예를 통해 결심을 연기함으로써 심리적 안정을 취할 필요가 있다고 보았다.
설명
레포트 > 교육계열
이 자료는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발달이론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에릭슨은 인간 전 생애를 통한 발달 변화에 대한 연구를 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습니다. 심리적 유예 단계는 자신의 진로에 대해 확실하게 정하지 못하지만, 이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단계로 이 단계에 접어든 청소년기 학생들은 비정상적인 것이 아니라 지극히 정상적인 단계라고 보았다. 에릭슨은 인간 전 생애를 통한 발달 변화에 대한 연구를 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