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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고대 철학자 소크라테스의 업적과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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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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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친구들은 그가 내면적으로 매우 훌륭하고, 당대에 가장 곧은 사람임을 알고 있었다. 따라서 그의 인격이나 理論(이론)은 주로 플라톤의 대화편과 크세노폰의 〈회고록 Memorabilia〉에 근거한 것이다. 이러한 대화의 目標(목표)는 소크라테스를 가장 현명한 사람이라고 선언한 아폴론의 델포이 신전의 유명한 신탁을 입증하는 것이었다. 그는 모든 시간을 길거리와 시장, 특히 김나시온(고대 그리스의 단련장)에서 보낸 듯하다. 뚱뚱하고 키가 작고 눈은 튀어나왔으며 들창코이고 입은 컸다.

5. reference 소크라테스의 성격과 생활방식
소크라테스의 외모는 기이한 편이었다.
소크라테스의 생애와 사상 : 문정복, 형설출판사, 1990
The Fifth-Century Enlightenment, pp. 323-507, (A

고대철학자소크라테스 소크라테스의이론 소크라테스의생애 / 기본자료 프로타고라스(범우문고 76) : 플라톤, 최현 역, 범우사, 1989 파이돈(플라톤 전집 6) : 플라톤, 최민홍 역, 성장출판사, 1988 향연(박영문고 266) : 플라톤, 황문수 역, 박영사, 1985 니코마코스 윤리학 : 아리스토텔레스, 최명관 역, 서광사, 1984 소크라테스의 회상 : 크세노폰, 최혁순 역, 범우사, 1980 소크라테스의 최후(박영문고) : 플라톤, 박종현 역, 박영사, 1974 대화론(세계사상전집 4) : 플라톤, 중앙도서 편집부 역, 중앙도서, 1962 The Question of Socrates : Richard L. Levin·John Bremer, 1961 개론서 소크라테스의 생애와 사상 : 문정복, 형설출판사, 1990 소크라테스의 철학(박영문고 273) : F. M. 콘퍼드, 이종훈 역, 박영사, 1987 그리스철학의 이해(한길신서 110) : 강대석, 한길사, 1987 서양고전고대사상과 사상사론 전2권 : 고려대학교 대학원 서양고대사연구실 편, 법문사, 1982 희랍철학입문 : W. K. C. 거드리, 박종현 역, 종로서적, 1981 소크라테스 : G. 마르틴, 최혁순 역, 고림출판사, 1980 The Fifth-Century Enlightenment, pp. 323-507, (A
서양고전고대사상과 사상사론 전2권 : 고려대학교 대학원 서양고대사연구실 편, 법문사, 1982

고대철학자소크라테스 소크라테스의이론 소크라테스의생애
2) 형상理論(이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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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크라테스의 회상 : 크세노폰, 최혁순 역, 범우사, 1980
소크라테스 : G. 마르틴, 최혁순 역, 고림출판사, 1980
고대 철학자 소크라테스의 업적과 평가
1) 소크라테스의 가설
순서

소크라테스의 철학(박영문고 273) : F. M. 콘퍼드, 이종훈 역, 박영사, 1987
개론서



소크라테스의 최후(박영문고) : 플라톤, 박종현 역, 박영사, 1974



파이돈(플라톤 전집 6) : 플라톤, 최민홍 역, 성장출판사, 1988
대화론(세계사상전집 4) : 플라톤, 중앙도서 편집부 역, 중앙도서, 1962
1. 개요



4) 윤리학과 정치학



소크라테스는 글을 남기지 않았다. 마치 주신(酒神) 실레노스 같았다. 이 선언은 소크라테스가 동료들에 대한 사명을 의식하기 전에 나온 것으로 지혜에 관심을 가진 집단에서 그가 최고의 명성을 지녔음을 의미한다.



The Question of Socrates : Richard L. Levin·John Bremer, 1961
3) 논리적 방법
프로타고라스(범우문고 76) : 플라톤, 최현 역, 범우사, 1989

니코마코스 윤리학 : 아리스토텔레스, 최명관 역, 서광사, 1984
설명
4. 理論(이론)과 방법
그리스철학의 이해(한길신서 110) : 강대석, 한길사, 1987

희랍철학입문 : W. K. C. 거드리, 박종현 역, 종로서적, 1981

고대철학자소크라테스 소크라테스의理論 소크라테스의생애 / 기본reference(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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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연(박영문고 266) : 플라톤, 황문수 역, 박영사, 1985
3. 소크라테스의 성격과 생활 방식


2. 생애
다. 그는 자신뿐만 아니라 아테네 국민의 심성도 improvement(개선)·발전시키는 것이, 신이 자신에게 부과한 사명이라고 확신했다. 또 좋은 친구가 되는 것이 사람들의 마음을 얻는 길임을 잘 알고 있었다. 그는 전도유망한 젊은이들의 모임에 종종 참여하기도 했지만, 정치가·시인·예술가의 본분, 옳음과 그름에 대한 생각, 관심거리 등에 관해 자유롭게 이야기했다. 소크라테스는 스스로를 괴롭히는 금욕주의자는 아니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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