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지식 영역의 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02:01
본문
Download : 국어 지식 영역의 지도.hwp
3) 분류된 목록들에 대한 공통적인 特性(특성)을 찾아 내고, 이에 따라 한 집단으로 분류된 목록들에 대해 명칭을 부여하고, 각 집단의 특징에 따라 가능하면 새로운 목록을 부여하도록 한다.
국어 지식 영역의 지도와 교수방법에 상대하여 쓴 글입니다.국어지식영역의지도 , 국어 지식 영역의 지도인문사회레포트 ,
다.
레포트/인문사회
국어 지식 영역의 지도
나. 교수학습 모형 설계의 전제
·槪念이란 인간이 지각하고 경험한 것들을 어떤 범주나 구성으로 조직한 것이라고 할 때, 槪念을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은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는 정보나 경험들을 하나의 의미 있는 총체로 묶어 나가는 과정이므로 구성, 또는 구성 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다 즉, 槪念이란 특정 사물이나 사건이 상징적인 대상들의 공통적인 속성이나 特性(특성)을 기초로 하여 독특한 이름이나 기초로 불려질 수 있도록 한 덩어리로 뭉쳐질 수 있는 총체로 볼 수 있다 국어 지식 영역의 학습이 국어 사용 능력을 배양하고 나아가서 탐구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언어와 국어에 대한 일반적 지식 槪念 학습이 필수적인 전제조건이다. 이 모형은 학생들이 체계적인 수업 활동을 통해 교과와 관련된 지식을 어떻게 획득해 가는지 알게 해 준다.
4) 분류된 각 집단의 목록들에 대하여 보다 상위의 槪念을 고려하여…(투비컨티뉴드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순서






Download : 국어 지식 영역의 지도.hwp( 30 )
국어지식영역의지도
국어 지식 영역의 지도와 교수방법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1) 槪念 학습 수업 모형의 가정
학생들이 교과의 기본 槪念을 배우게 되면 槪念의 분류와 변별의 기능을 구체적인 장면에서 실행할 수 있다고 보며, 이런 기본 가정 위에서 교과와 관련된 내용을 학습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2) 槪念 학습 수업 모형의 절차
1) 가르쳐야 할 槪念의 선정 및 심사
2) 적절한 수업 전략(戰略) 및 관계되는 의 개발과 적용
3) 적절한 평가 절차의 개발과 적용
(3) 槪念 학습 수업 모형을 사용하는 수업 전략(戰略)
1) 어떤 대상이나 정보를 제시했을 때 槪念의 속성들에 대한 목록을 학생들에게 제시하도록 한다.
2) 서로다른 목록을 분류할 수 있는 준거를 찾아 내도록 한다.
槪念 학습 수업 모형은 槪念의 본보기와 비본보기를 제시하고 본보기로부터 槪念을 결정하도록 가르치는 수업 모형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