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의 수학교육적 활용 대안 모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16:26
본문
Download : 교구의 수학교육적 활용 방안 모색.hwp
해시계는 18세기경까지 사용하였다.
물시계는 해시계가 태양이 있을 때만 쓸 수 있고 날씨가 좋지 않거나 야간에는 사용할 수가 없기 때문에, 태양을 이용하지 않고서도 시각을 측정(測定) 하기 위해 기원전 14세기경 고대 이집트에서 고안되었다. 밑바닥에 작은 구멍이 뚫린 그릇에 물을 채우고 물이 일정하게 규칙적으로 새어 나오면 수면이 내려가므로, 그릇 안쪽에 새겨 놓은 눈금으로 시각을 표시하였다. history적 배경은 우리가 흔히 쓰는 시계의 history적 배경으로 거슬러 올라간다.교구의 수학교육적 활용 방안 모색 , 교구의 수학교육적 활용 방안 모색인문사회레포트 , 교구 수학교육적 모색
순서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교구의 수학교육적 활용 대안 모색
Download : 교구의 수학교육적 활용 방안 모색.hwp( 63 )
교구의 수학교육적
활용 measure(방안) 모색
목 차
Ⅰ. 구체적 조작물의 槪念 및 history적 배경 1
Ⅱ. 전반적인 활용의 예 . . . . . . 2
Ⅲ. 교육과정별 적용 아이디어의 예 . 3
1) 측정(測定)
2) 규칙성과 문제 해결
3) 각도
Ⅳ. 구체적 적용안 . . . . . . . . . . . . 7
V. 창의적인 시도 및 아이디어 . . . . 11
1) 교구의 槪念 및 활용 measure(방안)
2) 활용예시
Ⅰ
구체적 조작물의 槪念 및 history적 배경
모형시계는 시각과 시간 학습을 위해 모형으로 만든 시계이다. 시계의 history는 기원전 4천년 바빌로니아 해시계에서 처음 되었으며 해시계, 물시계, 모래시계, 불시계, 기계시계 순으로 발전하였다. 당시에 쓰던 시각장치가…(drop)
교구의 수학교육적 활용 대안 모색
교구,수학교육적,모색,인문사회,레포트






다.
해시계는 태양빛에 의해 생기는 그림자를 이용하여 시각을 표시하는 것으로, 처음에는 막대를 수직으로 세워 그림자의 이동으로 시각을 표시하였고, 후에는 그 막대가 북극성을 가리키도록 기울임으로써 보다 정확한 시간을 알 수 있었다. 한국은 1424년 장영실이 세종의 명을 받아 물시계의 일종인 누각을 만들었다. history적 배경은 우리가 흔히 쓰는 시...
교구의 수학교육적
활용 measure(방안) 모색
목 차
Ⅰ. 구체적 조작물의 槪念 및 history적 배경 1
Ⅱ. 전반적인 활용의 예 . . . . . . 2
Ⅲ. 교육과정별 적용 아이디어의 예 . 3
1) 측정(測定)
2) 규칙성과 문제 해결
3) 각도
Ⅳ. 구체적 적용안 . . . . . . . . . . . . 7
V. 창의적인 시도 및 아이디어 . . . . 11
1) 교구의 槪念 및 활용 measure(방안)
2) 활용예시
Ⅰ
구체적 조작물의 槪念 및 history적 배경
모형시계는 시각과 시간 학습을 위해 모형으로 만든 시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