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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태도를 결정하는 요인과 브랜드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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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2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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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브랜드에대한태도를결정하는요인과브랜드확장 ,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태도를 결정하는 요인과 브랜드 확장경영경제레포트 ,
1. 서론
- 문제제기

2. theory(이론)적 고찰 및 선행 연구 조사

1) 브랜드(Brand)
1> 브랜드의 originate
2> 브랜드의 정이
3> 브랜드의 변천
2) 브랜드 확장
1> 브랜드 확장의 의미
2> 브랜드 확장 전략(戰略) 유형
3> 브랜드 확장의 기대 efficacy
(1) 신제품 출시 비용의 절감.
(2) 기존 브랜드의 이미지 강화
(3) 로열티 수입 확보 가능
4> 브랜드 확장의 실패 사례(instance)
5> 브랜드 확장 여부 결정 기준
3) 라인 브랜드
- 라인 브랜드의 전반적인 측면
4)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theory(이론)적 고찰
1> 글로벌 브랜드 및 브랜드 글로벌성
2> 글로벌 브랜드 자산
3> 글로벌 브랜드의 特性(특성)과 가치
4> 글로벌 브랜드 개발
(1) 지역적 特性(특성) 조사
(2) 정확한 소구 대상파악
(3) 브랜드 다국적 관리
5> 글로벌 브랜드 개발 전략(戰略)
5) 브랜드 태도
6) 관여도
1> 관여의 concept(개념)
2> 관여의 유형
(1) 고 관여와 저 관여
(2) 지속적 관여와 상황적 관여
(3) 인지적 관여와 정서적 관여
4) 소비자 애국주의

3. 연구 모형 및 가설

1) 연구 모형
2) 가설 설정
1> 브랜드 글로벌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2> 브랜드 글로벌성과 브랜드 태도의 관계에 관여도가 미치는 영향
3> 브랜드 글로벌성과 브랜드 태도의 관계에 소비자 애국주의가 미치는 영향

4. 연구 결과의 요약

5. conclusion

◎ 참고 자료(資料)
- 검색 사이트
- 참고 서적

이처럼 시장 및 산업의 글로벌화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글로벌 소비文化(culture) 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기업들은 전 세계적으로 유사한 구매패턴을 보이는 고객 군, 일명 글로벌 고객을 찾아내려고 한다. 즉 글로벌 브랜드는 전 세계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 가운데서 공통되는 부분을 충족시키므로 표준화의 혜택을 추구한다. 넷째 글로벌 브랜드들은 특정제품…(drop)

브랜드의 정확한 의미를 定義(정이)하고, 글로벌 브랜드화의 내용과 브랜드 태도의 관계를 연구한 리포트입니다. 둘째 글로벌 브랜드들은 특정 지역에서만 알려진 것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균형 있게 판매가 이루어진다. 셋째 글로벌 브랜드는 주로 유사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킨다. 즉 하나의 브랜드가 한 지역 혹은 한 국가 내에서가 아니라 전 세계의 많은 소비자들에 의해서 사용될 때 우리는 이를 글로벌 브랜드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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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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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브랜드의 정확한 의미를 정의하고, 글로벌 브랜드화의 내용과 브랜드 태도의 관계를 연구한 리포트입니다.
글로벌 브랜드의 정이는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브랜드명을 사용하며,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통일된 글로벌 이미지를 제공하는 브랜드를 의미한다. 이러한 글로벌 소비 형태를 선호하는 소비자 군이 전 세계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기 처음 했다.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태도를 결정하는 요인과 브랜드 확장

다. 나라와 나라사이, 즉 미국이나 한국, 또는 아프리카라고 해도 비슷한 소비패턴을 보이는 소비자 집단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글로벌 브랜드의 特性(특성)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첫째 글로벌 브랜드들은 모두가 자국 내 시장의 치열한 경쟁을 딛고 일어선 브랜드로서 처음부터 글로벌 브랜드의 위치에서 출발한 것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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