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아 조기교육법”의 요약 및 서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00:25
본문
Download : “맹아 조기교육법”의 요약 및 서평.hwp
마지막에 간략한 소감을 기재했습니다.
순서
맹아 조기교육법을 읽고 내용요약 위주로 작성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Kn103148_맹아조기교육법의요약및서평 , “맹아 조기교육법”의 요약 및 서평감상서평레포트 ,
설명
Kn103148_맹아조기교육법의요약및서평
“맹아 조기교육법”의 요약 및 서평
단원 1 영아기 (출생후 22개월 까지)
제 일장 - 언어
제 이장 - 초기 운동근육의 발달
제 삼장 - 사회성발달
제 사장 - 정서발달
제 오장 - 감각기관
제 육장 - 놀이
제 칠장 - 블라인디즘과 매너리즘
단원 2 유아기(생후 23개월부터 만3년 까지)
제 일장 - 신체
제 이장 - 감각 발달
제 삼장 - 독립심을 키우기 위해서
제 사장 - 놀이 -
단원 3 어린 맹아(3세에서 5세까지)
제 일장 - 언어
제 이장 - 발달한 근육운동 발달
제 삼장 - 성장 발달
제 사장 - 읽기 준비
제 오장 - 놀이를 통한 학습
제 육장 - 맹인이라는 사실을 처음으로 알게 될 때
제 칠장 - 중복 시각장애 -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건 수혜자로써가 아니라 최대한 맹아들의 입장에서 세심하게 배려해주고 교감하면서 스스로 할 수 있는데 까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개발시켜주는 것이 특수교사의 역할이 아닌가 다시 한번 생각 해 보게 되었습니다. 통합교육이 집 근처에서 있는 학교에서 되어야지 학교 수업이 끝난 후에도 같이 놀 수 있고 관계를 맺을 수 있기 때문에 집 근처에 있는 학교에서 이루어져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정말 과보호가 아니라 작은 부분까지도 배려해 주어야 발달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의 발달 단계 단계마다 그 발달을 정안아와 비슷하게 하기 위해서 (그 아이의 능력이 되는 한에서 최소한 비슷한 경험만이라도 하게 하기 위해 ) 하나하나 세심하게 정안아동의 발달 단계를 分析하고 시각장애 아동의 형편에 맞도록 교육의 방법을 써놓은 것을 보고 통합교육에 관련되어도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관련분야에 대한 레포트 작성하시는 분들한테도 도움되실겁니다.
.
.
이 책을 읽으면서 제 2 강 시각장애의 影響(영향)에 관련되어 조사 발표를 해야 했기에 조금 버거웠던 것이 사실이지만 다른 감각과 기관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쉬운 방법들을 제시함으로써 시각장애에 따른 影響(영향)을 어떻게 하면 최소화시키고 정안아들과 같이 느끼고 環境(환경)을 통제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하여 배울 수 있어서 시각장애에 대해 이해하는 데에 …(skip)
레포트/감상서평
,감상서평,레포트
다.관련분야에 대한 레포트 작성하시는 분들한테도 도움되실겁니다. 마지막에 간략한 소감을 기재했습니다. 그리고 어떤 건물을 짓거나 어떤 공공기관들을 지을 때에도 사소한 것이지만 세심한 배려가 시각장애인들이 생활하기에 훨씬 편한 세상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Download : “맹아 조기교육법”의 요약 및 서평.hwp( 13 )
맹아 조기교육법을 읽고쓰기 내용요약 위주로 작성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통합교육의 목적이 우리의 아이들도 나중에 사회에 나가게 되었을 때에 일반인들과 어차피 섞여 살아가게 될텐데 일반인들이 경험한 것들을 잘 알지는 못하더라도 최소한 그것이 어떤 것이라는 것은 알아야 일반인들과 살아갈 때에 대화가 되고 그럼으로 인해 쓸데없는 소외감과 좌절감을 줄일 수 있고 심리적, 사회적으로 관계를 맺어 가는 데에도 자신감 있게 살아갈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