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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학] 역사(歷史)신학(성어거스틴) / 聖 어거스틴의 歷史神學에 대한 硏究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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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2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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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성 어거스틴의 history(역사) 해석 원리는 무엇인가 나는 성 어거스틴의 history(역사) 방법론과 history(역사) 해석을 이 논문의 주요 assignment로 삼고자 한다. I. 1. history(역사) 신학(Theology of History) 성 어거스틴은 개인과 인간 사회 양 측면에서 history(역사) 를 연구한다. 실제로 성 어거스틴은 인간의 全歷史를 처음 부터 종국까지 하나님의 도성(Civitas Dei)과 지상의 도성 Civitas Terenna)이라는 두 도성의 발전을 통해 다루고 있다. 성 어거스틴의 경우도 예외는 아니다.1) 따라서 어떤 한 history(역사) 가의 history(역사) 해석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먼저 필히 그의 방법론에 관한 원리들을 탐구해야 한다. 그러므로 이 논문을 두 부분으로 나누어 첫 부분에서는 성 어거스틴의 history(역사) 연구 방법론을 다루고, 두번째 부분에서는 그의 history(역사) 해석을 다룰 것이다.2) 그의 인간 history(역사) 의 肖像을 특히 그의 두 명작인 고백록 (Confessions)과 하나님의 도성(The City of God)을 통해 묘사하고 있다. 그는 하나님의 都城 에서 사회 전체의 history(역사) 를, 고백록 에서는 개인의 history(역사) 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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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리고 결론으로써 이 논문을끝맺으려 한다. 성 어거스틴은 특히 그의 명작이며 22권으로 된 하나님의 도성 (The City of God)을 통해 history(역사) 해석을 시도하였다. 그는 경험의 全世界를 history(역사) 의 연구 분야-지history(역사) , 국가사, 公的 歷史, 私的 歷史, 정치사, 과학사, 철학사, 문학사, 과거와 future(미래), 시간과 영원-로 끌어들인다.

聖 어거스틴의 歷史神學에 대한 硏究 서 론 키이스(G. L. Key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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聖 어거스틴의 歷史神學에 대한 硏究 서 론 키이스(G. L. Keyes)가 말한 것처럼 모든 실제적인 history(역사) 가들은 항상 어떤 분명한 인식론적 원리들에 입각해 일하며 그들이 인식하고 있건 아니건 간에 history(역사) 철학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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