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교육, A+ report)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피료썽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explanation)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20:54본문
Download : 평생교육.hwp
平生敎育(평생교육)은 1960년대 후반 개념이 만들어진 이후 1970년대 유네스코의 각종 보고서 등을 통해 전파되기 스타트하였다. <참고 문헌> * 조화태 외(2012). 인간과 교육. 서울: 방송대출판부. *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 이성진 외(2009). 교육심리학서설. 서울: 교육과학사. * 최은수 외(2010). 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 한숭희(2009). 학습사회를 위한 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3) 비정규/비형식 교육
*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평생교육의 필요성, 평생교육의필요성, 평생교육, 인간과교육, 인간과 교육
레포트 > 교육계열
I. 서론





<참고 문헌>
4.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이념
<참고 문헌>
* 조화태 외(2012). 인간과 교육. 서울: 방송대출판부.
* 한숭희(2009). 학습사회를 위한 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순서
(2) 교육 외적 요인
6. 平生敎育(평생교육)의 necessity
설명
이 자료(資料)는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피료썽이 강조되는 이유에 대하여 분석, 요약한 A+ report이다.
(1) 교육 내적 요인
7. 平生敎育(평생교육)의 구현방안
2.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유사 용어
3.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출현 배경
I. 서론
8. 자기주도적 학습
(1) 사회교육
III. 결론
Download : 평생교육.hwp( 73 )
* 이성진 외(2009). 교육심리학서설. 서울: 교육과학사.
(2) 성인교육
다.
5. 平生敎育(평생교육)의 characteristic(특성)
이 자료는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에 대하여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이다. II. 본론
* 최은수 외(2010). 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인간과교육, A+ report)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피료썽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explanation)하시오.
1. 平生敎育(평생교육)의 개념
平生敎育(평생교육)의 목적은 개인적 차원 및 사회 공동적 차원에서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있따 현대사회는 21 세기(世紀) 가 되면서 글로벌화와 신속한 정보공유 사회이다. 이런한 세계 environment 변화의 과정에서 세계 각국은 교육개혁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기존의 교육체제를 개혁하려는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따 평생학습을 위한 平生敎育(평생교육)기회의 확대는 1980년대부터 세계 교육개혁의 핵심적인 주체로 부각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