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分析과 아날로그와 디지털 교재 비교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5 21:28
본문
Download : 교과서 분석과 아날로그와 디지털 교재 비교분석.pptx
설명
Download : 교과서 분석과 아날로그와 디지털 교재 비교분석.pptx( 56 )
교과서 分析과 아날로그와 디지털 교재 비교分析
_SLIDE_1_
사 회
교재analysis 및 평가
_SLIDE_2_
목 차
Ⅰ. 교과서 analysis
Ⅱ. 아날로그 교재 analysis
1. 참고서
2. 동화책
3. 학습지
4. 사회과부도
Ⅲ. 디지털 교재 analysis
1. 텍스트
2. 오디오
3. 애니메이션
4. 비디오
5. 이미지
6. 모듈
_SLIDE_3_
Ⅰ. 교과서 analysis
_SLIDE_4_
1. 교육과정-교과서-지도서 연계
‘개인의 발전 및 사회, 국가, 인류의 발전에 기여하는 민주 시민(Citizen)의 자질을 기르도록 함(사회과목표(目標))
‘지역 사회의 모습과 사회생활(4학년내용)
1단원.
경제생활과 바람직한 선택(일반사회)
2단원.
여러 지역의 생활(지리)
3단원.
사회 변화와 우리 생활(일반사회)
교육과정
+
차시별 지도방안(方案)
+
평가
+
학습 data(資料)
교육과정
교과서[4-2]
지도서[4-2]
_SLIDE_5_...
_SLIDE_1_
사 회
교재analysis 및 평가
_SLIDE_2_
목 차
Ⅰ. 교과서 analysis
Ⅱ. 아날로그 교재 analysis
1. 참고서
2. 동화책
3. 학습지
4. 사회과부도
Ⅲ. 디지털 교재 analysis
1. 텍스트
2. 오디오
3. 애니메이션
4. 비디오
5. 이미지
6. 모듈
_SLIDE_3_
Ⅰ. 교과서 analysis
_SLIDE_4_
1. 교육과정-교과서-지도서 연계
‘개인의 발전 및 사회, 국가, 인류의 발전에 기여하는 민주 시민(Citizen)의 자질’을 기르도록 함(사회과목표(目標))
‘지역 사회의 모습과 사회생활’(4학년내용)
1단원.
경제생활과 바람직한 선택(일반사회)
2단원.
여러 지역의 생활(지리)
3단원.
사회 변화와 우리 생활(일반사회)
교육과정
+
차시별 지도방안(方案)
+
평가
+
학습 data(資料)
교육과정
교과서[4-2]
지도서[4-2]
_SLIDE_5_
2. 내용 위계 analysis
지리영역
정치영역
일반사회영역
경제영역
[4-1]
1.우리지역의 자연environment과 생활모습
[4-1]
2. 주민 참여와 우리 시,도의 발전
[4-1]
3.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 지역
[4-2]
2. 여러 지역의 생활
[4-2]
3. 사회 변화와 우리 생활
[4-2]
1. 경제생활과 바람직한 선택
_SLIDE_6_
3. 교과서 공통기준에 근거한 평가
심사영역
심사과정
1.
교육과정준수
상
-성격, 목표(目標), 내용, 교수-학습 방법, 평가를 충실히 반영하였는가
II. 내용 선정
및 조직
상
-내용의 수준과 범위는 해당학년 characteristic(특성)에 적절, 전후 학년간의 계열성 고려하였는가
상
-내용의 오류/편향적 theory(이론) 담고 있지 않는가
중
-특정 인물, 성, 지역, 상품 등을 부당하게 비방, 왜곡하거나 옹호, 우대하는 내용은 없는가
제시된 삽화로 인해 성에 대한 편견을 형성할 수 있다는 위험성.…(투비컨티뉴드 )
교과서 分析과 아날로그와 디지털 교재 비교分析
교과서,분석과,아날로그와,디지털,교재,비교분석,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교과서 분석과 아날로그와 디지털 교재 비교분석 , 교과서 분석과 아날로그와 디지털 교재 비교분석사범교육레포트 , 교과서 분석과 아날로그와 디지털 교재 비교분석
레포트/사범교육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