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폼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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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6 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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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앞선 기존제품의 성과는 찾아볼 수 없다.






다.
리폼은 소규모로 재래시장이나 백화점의 수선 코너 식 혹은 Internet 개인 홈페이지를 통한 소규모의 형태로 이루어져 왔다. 혹은 리폼하고 남은 옷가지로 소형가방이나 핸드폰 집 같은 엑세서리를 만들기도 한다. 허나 현존하는 소형의 시장으로부터 주된 고객 층과 선호 제품, 고객의 리폼의 이유, 기존 고객들의 인식 정도 등에 대한 여러 유용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따
1, 리폼의 품목 & 주 고객층
(1) 현재 주된 리폼의 품목을 보면 크게 밍크와 같은 모피 종류의 고가품에 대한 리폼과 오래된 청바지, 티셔츠에 대한 리폼으로 볼 수 있따 주된 고객 층은 이렇다하게 두드러진 고객층은 존재하지 않고 보통 20대의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그리고 중년층의 고객 정도로 볼 수 있으며, 고가 제품을 제외하고는 서민층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따
2. 리폼에 대한 인식
(2) 리폼의 이유를 보면 단순한 수선의 의미에서의 리폼이나 간단한 엑서서리의 부착 색깔의 변화 정도이다.최종본 , 리폼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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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폼샵
리폼샵의 성공strategy과 성공요인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강점(Strength)
·개별고객의 취향에 맞는 고객맞춤화 서비스
·철저한 고객관리에 의한 높은 고객충성도
·채널의 다양화
·시장선점으로 인한 독점적위치▲약점(Weakness)
·부족한 자금력
·새로운 형태의 사업으로 인한
관련 전문…(To be continued )
최종본
리폼샵의 성공전략과 성공요인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리폼에 대한 인식의 정도인데 현재까지는 리폼은 곧 수선이라는 정도로 인식하고 있는 정도이고 새로운 브랜드 혹은 의류업종으로 까지는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리폼이란 일종의 획기적인 개혁이라고도 할 수 있따 왜냐하면 기존의 제품을 가지고 재생산이라는 과정을 거쳐 새로운 상품으로 만들어내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I. 주요 이슈
1. SWOT분석
리폼샵에 대한 주요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요인과 리폽샵이 기회와 위협요인에 직면할 때 고려해야 할 상대적 강점(Strength)과 약점(Weakness)을 표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