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1 04:19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_2037491.hwp
데일(Dale)『교수에 있어서의 시청각적 방법』중, ‘경험의 원추’(Cone of Experience).
: 학습자는 실제의 자신의 경험이나 매체를…(省略)






교육공학레포트[1].
교육공학 리포트
순서
교육공학 리포트교육공학레포트[1]. , 교육공학공학기술레포트 ,
설명
Download : 교육공학_2037491.hwp( 89 )
레포트/공학기술
다. 이를 더 분석적으로 설명(說明)하자면, 눈에 보이는 것이나 물리적으로 느낄 수 있는 부분은 눈에 보이지 않는 현상의 원리나 새로운 학습 내용, 복잡한 사고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것을 의미한다.,공학기술,레포트
교육공학
1. - 1장 학습목표(目標) 4.
구체-추상 연속선을 설명(說明)하고, 이것이 매체 선정에 어떻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지를 기술한다. 그 선생님의 수업시간은 우리와 관련된 일상의 모든 것들이 소재로 사용되어 너무도 친근하게 재밌게 다가와 절대 졸지않고 수업을 잘 들었던 것 같다.
2. - 2장 종합평가 8.
program 교수, 컴퓨터보조수업 혹은 웹기반 수업의 한 예를 검토하고 그 수업의 어떤 점이 학습을 위한 Engineering이라 할 수 있는지를 설명(說明)하시오.
3. - 3장 종합평가 6번.
누리망 상에 한 차시 수업 계획을 찾아, 한 지침으로서 ASSURE 모형을 사용하여 그것을 평가하시오.
고등학교 시절 이였던가, 정치 경제 시간이였던 것 같다.
우리는 이러한 경우를 구체적 경험이 추상적 사고를 할 수 있게끔 한다고 해서 서로 연속선상에 있다고 정리(arrangement)한다. 빵 하나 빵둘.. 처음 먹은 빵이 가장 맛있다! 오랜 세월이 지난 지금에도 그 빵 이야기와 그날의 경제학 법칙은 잊혀지지 않는다. 그때 선생님께서는 여고 인문반 아이들이 가장 자신 없어하는 ‘수’ 와 관련된 것들.. 그중 경영 경제 부분의 한계효용의 법칙을 우리에게 너무도 익숙한 학교 매점에서 팔던 500원짜리 빵 이야기로 설명(說明)해 주셨었다. 따라서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면서도 구체-추상의 연속선을 이용할 수 있는 학습이 매체를 이용한 학습이다. 그날의 수업을 생각해보면 오늘날 내가 교육Engineering 시간에 다루는 구체- 추상의 연속선을 이용한 학습방법의 가치에 대해 알 수 있다 자신의 실제 경험이 학습을 할 때 얼마나 도움을 주는지 잘 알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체험 학습과 같은 것들로 그러한 效果(효과)를 얻을 수 있겠으나, 이 또한 실제 수업에서보다 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이러한 구체-추상의 연속선을 이용하면 학습자로 하여금 더 효율적이 학습이 가능할 수 있게끔 할 수 있다
이러한 구체-추상의 연속선을 이용한 학습을 하기 위해서 가장 유효한 구체적 경험은 개인적이면서도 오랜 시간에 걸친 경험이 가장 유효하다 할 수 있겠으나, 이는 수업의 시간적 한계성이라는 측면에선 불가능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