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기본槪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22:00
본문
Download : 교육의 기본개념.ppt
그러나 20년 후에 말과 사람을 비교하면 너무나 엄청난 차이가 난다. , 교육의 기본개념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의 기본개념
Download : 교육의 기본개념.ppt( 28 )
순서
교육의 기본concept(개념)
인간은 왜 교육이 필요한가
-미완전성
-성장, 발달의 가능성
인간의 미완전성
동물학-직립 보행하는 동물
생물학-Homo Sapiens, 인간은 생각하는 동물
사회학-사회적 동물
언어학-감정이나 의사를 언어를 사용해 전달할 줄 아는 동물
윤리학-예의범절과 도덕을 아는 동물
文化(문화)인류학-文化(문화)를 계승, 발전시켜나가는 사회文化(문화)적 동물
*교육학-생리적 조산아(portman)
인간을 자립능력이 가장 결여된 무능한 존재로 태어난다
모든 동물 가운데 성장의 한계에 가장 늦게 도달한다
인간의 성장, 발달의 가능성
교육가능성=가소성(plasticity)
Rousseau Emile
“우리는 아무것도 갖지 못하고 태어난다.
레포트/사범교육
다. 이것은 말은 거의 극대의 현실성과 극소의 가능성을 갖고 태어나지만 사람은 극소의 현실성과 극대의 가능성을 갖고 태어나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다아”
“식물은 재배에 의해 자라고 사람은 교육에 의해 자란다”
교육학이란
-교육학 용어사전
Education, Pedagogy, Science of education
“교육의 현상과 행위에 관한 학문적 탐구과정과 그 과정을 통해 획득한지식의 세계를 통칭한 말”
-Dictionary of Education
“교수와 학생의 통제 및 지도의 원리와 방법에 관련된 체계화된 이…(skip)
설명
교육의 기본槪念
교육의,기본개념,사범교육,레포트
교육의 기본槪念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교육의 기본개념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망아지는 날 때부터 뛰어 다니고 먹이를 찾아 먹지만, 갓난아기는 갖다 대준 젖을 빠는 것을 제외하고는 거의 전부를 엄마와 주변에 의존하는 무력 무용한 존재로 태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