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치는 일이란 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23:31
본문
Download : 가르치는 일이란 무엇인가_2065847.hwp
그리고 한 사회가 어떤 사람을 교육받은 인간으로 보는가에 따라서 교사들이 교실 안에서 하는 일에 엄청난 影響을 미칠 것이다.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제1장 교수 접근방식
1.세명의 교사
진 선생은 학교교육이란 일단의 기본 지식을 전달해주고, 교과 지식을 전달해 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편의상 <진>은 관리적 접근, <강>은 치료적 접근, <다>는 자유교육적 접근이라고 이름붙여 본다.
2. 교수에 대한 세가지 접근방식
관리적 접근에서 교사는 관리자가 되며, 치료적 접근에서 교사는 공감적 인간이 된다 또한 자유교육적 접근에서 교사는 학생들의 정신을 자유롭게 하는 사람이다. 또한 그는 학생들과 인간적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좋아했다.
이러한 교사들의 접근방식은 교사가 자신의 역할과 goal(목표) 를 어떻게 보는가에 따라서 그의 교수 접근 방식이 달라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르치는 일이란 무엇인가
가르치는 일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쓴 자료입니다.
3. 인간의 교육
위의 세 선생의 事例에서 취할 수 있는 의미는 교사가 교수를 무엇으로 생각하는 가에 따라서 교사의 방향, 특징, characteristic(특성)이 달라진다는 점이다. 그는 학생들이 성취감을 갖게 해 주었다. 그는 열성적으로 짓도했고 공정하게 평가했으며 의미있는 자교나 학생들의 공부 의욕 등을 볼 때 그는 성공적인 교사라고 할 수 있다아
강 선생은 youth에게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에 대한 안목이라고 생각했다. 우리는 세 가지 접근의 장단점에 대하서, 인간을 다루는 일에 있어서 세 접근의 적합성에 관련되어, 교육자로서의 헌신성에 관련되어 생각해 보아야 한다. 교수에 대한 교사의 접근과 교육받은 인간에 관한…(생략(省略))
가르치는 일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쓴 입니다. 가르치는일이란무엇인가 , 가르치는 일이란 무엇인가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가르치는 일이란 무엇인가_2065847.hwp( 34 )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가르치는일이란무엇인가
다.
교육한다는 것은 어떤 온전한 인간 존재의 이미지를 향해서 인간 발달을 추구하는 규범적 활동이다. 고정된 교육과정은 없었고 학생들과 공유할 수 있는 관점과 가치를 갖고자 노력했다.
역싸에 대한 사랑이 깊은 노 선생은 학생들의 culture적 차이를 이해해고 존중하면서 학생들도 그렇게 하도록 애썼따. 또한 인간이 세계를 이해하기 위해 이제까지의 여러 가지 이해방식들 속으로 학생들을 입문시키는 것이 올바른 교육이라고 믿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