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경영전략(strategy)및 기업分析(분석)과 쿠쿠전자 새로운 경영전략(strategy)제언 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21:14본문
Download : 쿠쿠전자 경영전략및 기업분석과 쿠쿠전자 새로운 경영전략제언 레포트.hwp
또한, 국내시장에서 렌탈시장이 성장함에따라 2009년부터 정수기, 비데등의 렌탈사업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1.1. 가전사업부문
1.1.1. 내수시장
현재 밥솥시장은 연간 6,000억원, 3백만대 규모이고, 쿠쿠전자는 이중 68%의 점유율을 확보하며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쿠쿠` 브랜드 출범 이후 현재까지 15년 연속 부동의 1위이다. 쿠쿠전자가 보유한 국내 기술 특허만 120여 개다. 성광 전자는 LG전자, 대우전자 등 대기업에 밥솥을 납품하던 OEM업체였으나, 대기업들이 안전사고 문제 등으로 밥솥 시장에서 손을 떼자 1998년 자체 브랜드 `쿠쿠(CUKCOO)`를 내놨다. 2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中國 …(省略)
다. 현재 국내 전기 밥솥시장은 성숙기로써, 안정적인 시장수요를 바탕으로 점진적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전기밥솥의 경우 국민 대부분이 소유하고 있는 가전제품으로 신규 수요의 침투가 높아지기 보다는 기존 제품을 고기능성 제품으로 교체하는 수요가 시장 성장을 이끌 것이다. 전기밥솥은 전기보온밥솥 → 열판압력밥솥 → IH압력밥솥으로 발전해왔으며, 매출수량 및 비중 추이도 IH압력밥솥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순서
쿠쿠전자 경영전략및 기업분석과 쿠쿠전자 새로운 경영전략제언 레포트 , 쿠쿠전자 경영전략및 기업분석과 쿠쿠전자 새로운 경영전략제언 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쿠쿠전자 경영전략 기업과 쿠쿠전자 새로운 경영전략제언 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쿠쿠전자,경영전략,기업과,쿠쿠전자,새로운,경영전략제언,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쿠쿠전자 경영전략(strategy)및 기업分析(분석)과 쿠쿠전자 새로운 경영전략(strategy)제언 report
Download : 쿠쿠전자 경영전략및 기업분석과 쿠쿠전자 새로운 경영전략제언 레포트.hwp( 95 )
쿠쿠전자 경영전략(strategy)및 기업分析(분석)과 쿠쿠전자 새로운 경영전략(strategy)제언 report






쿠쿠전자
경영전략(戰略) 分析
1.쿠쿠전자 기업개요
쿠쿠전자의 전신은 지난 1978년 문을 연 성광전자이다.
1.1.2. 해외시장
국내 밥솥시장이 성숙기에 들어가면서 새로운 시장을 찾던 쿠쿠는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쿠쿠전자의 해외 수출 실적은 지난 2xxx년 이후 연 평균(average) 82.7%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해외로 전기밥솥을 수출하는 `지역 다각화` 전략(戰略) 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해외 시장중에서도 中國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中國 소비자의 구매력이 높아지면서 웰빙이라는 높은 효용가치를 안겨줄 생활가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中國 가전시장에서 주방위생 가전은 전체 가전시장 매출액의 10% 이상을 차지하는 시장으로, 매출액은 3% 증가하며 시장규모가 1,500억 위안을 돌파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