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2] 看護學(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E형 초/중/고등학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13:11
본문
Download :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2].hwp
전 세계적으로 아동사망자의 절반이상이 사고에 의한 것이며(WHO, 199 3), 특히 한국 에서 화재나 교통사고 등 상해로 사망하는 아동의 비율이 OECD 국가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Unicef, 2001).
2002년 국내 사망原因자료(data)에 의하면 10세 이하 아동의 사망原因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것은 운수사고, 익수사고, 화상사고, 추락사고 등 안전사고이며, 1~9세의 경우 각종 사고사가 전체 사망의 52.7%, 10~19세는 전체의 66.5%, 20~29세는 전체의 69.5%로 가장 높은 사인을 차지하고 있다(통계청, 2002).
2002년 교육인적자원부 발표에 의하…(투비컨티뉴드 )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간호학과,학년,보건교육,E형,초/중/고등학생,간호학과,방송통신
설명
순서
看護學(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E형 초/중/고등학생의 안전사고 예방교육 목차 1) 사회적 역학적 진단(1, 2 단계) ○ 성별 및 연령별 사고 present condition..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E형 초/중/고등학생의 안전사고 예방교육 목차 1) 사회적 역학적 진단(1, 2 단계) ○ 성별 및 연령별 사고 현황.. ,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2]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E형 초/중/고등학생..간호학과방송통신 , 프리시드 프로시드모형 간호학과 학년 보건교육 E형 초/중/고등학생
방송통신/간호학과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2] 看護學(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E형 초/중/고등학생..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2]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D%94%84%EB%A6%AC%EC%8B%9C%EB%93%9C-%ED%94%84%EB%A1%9C%EC%8B%9C%EB%93%9C%EB%AA%A8%ED%98%95%5B2%5D_hwp_01.gif)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2]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ED%94%84%EB%A6%AC%EC%8B%9C%EB%93%9C-%ED%94%84%EB%A1%9C%EC%8B%9C%EB%93%9C%EB%AA%A8%ED%98%95%5B2%5D_hwp_02.gif)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2]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ED%94%84%EB%A6%AC%EC%8B%9C%EB%93%9C-%ED%94%84%EB%A1%9C%EC%8B%9C%EB%93%9C%EB%AA%A8%ED%98%95%5B2%5D_hwp_03.gif)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2]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ED%94%84%EB%A6%AC%EC%8B%9C%EB%93%9C-%ED%94%84%EB%A1%9C%EC%8B%9C%EB%93%9C%EB%AA%A8%ED%98%95%5B2%5D_hwp_04.gif)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2]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ED%94%84%EB%A6%AC%EC%8B%9C%EB%93%9C-%ED%94%84%EB%A1%9C%EC%8B%9C%EB%93%9C%EB%AA%A8%ED%98%95%5B2%5D_hwp_05.gif)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2]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ED%94%84%EB%A6%AC%EC%8B%9C%EB%93%9C-%ED%94%84%EB%A1%9C%EC%8B%9C%EB%93%9C%EB%AA%A8%ED%98%95%5B2%5D_hwp_06.gif)
Download :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2].hwp( 39 )
다. Nursing 과 4학년 보건교육 E형
초/중/고등학생의 안전사고 예방교육
목차
1) 사회적 역학적 진단(1, 2 단계)
○ 성별 및 연령별 사고 現況
○ 사고장소
○ 위해정도 및 위해내용
○ 사고관련 물품 및 시설물‘
○ 사고유형과 부위
2) 행위적, 環境적, 교육적 진단(3, 4 단계)
○ 부모로부터 자료(data) 수집
○ 소아과 간호사부터 자료(data) 수집
3) 행정적, 정책적 진단(5, 6단계)
○ 소아과 간호사의 손상방지상담기술 향상
○ 소아과 중심의 안전자원센터 구축
○ 가정방문 강화
4) 과정, influence, 결과평가(7-9단계)
○ 평가설계
1) 사회적 역학적 진단(1, 2 단계)
가장 먼저 아동의 안전사고 예방교육과 이것이 삶의 질에 미치는 influence이 무엇을 말하는 지에 대상으로하여 定義(정의)한다. 지역내 단체 또는 전문가들이 안전사고예방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 또한 가정내 안전사고는 그 빈도가 높고, 또한 비용이 많이 들며 단순한 안전실무만을 이행해도 충분히 예방가능하다는 면에서 특별한 관심의 대상이 된다
PRECEDE-PROCEDE 모형에서 첫 번째 두 단계인 사회적 진단 및 역학적 진단은 주로 문헌고찰이나 일반인중 안전사고를 입은 경험이 있는 사람으로부터 얻어진 자료(data)에 근거한다. 지역내 단체 또는 전문가들이 안전사고예방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 또한 가정내 안전사고는 그 빈도가 높고, 또한 비용이 많이 들며 단순한 안전실무만을 ...
Nursing 과 4학년 보건교육 E형
초/중/고등학생의 안전사고 예방교육
목차
1) 사회적 역학적 진단(1, 2 단계)
○ 성별 및 연령별 사고 現況
○ 사고장소
○ 위해정도 및 위해내용
○ 사고관련 물품 및 시설물‘
○ 사고유형과 부위
2) 행위적, 環境적, 교육적 진단(3, 4 단계)
○ 부모로부터 자료(data) 수집
○ 소아과 간호사부터 자료(data) 수집
3) 행정적, 정책적 진단(5, 6단계)
○ 소아과 간호사의 손상방지상담기술 향상
○ 소아과 중심의 안전자원센터 구축
○ 가정방문 강화
4) 과정, influence, 결과평가(7-9단계)
○ 평가설계
1) 사회적 역학적 진단(1, 2 단계)
가장 먼저 아동의 안전사고 예방교육과 이것이 삶의 질에 미치는 influence이 무엇을 말하는 지에 대상으로하여 定義(정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