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교육工學회(AECT)- 동기(Motivation)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data(자료) 공유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06:33
본문
Download : 미국 교육공학회(AECT)- 동기(Motivation)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자료 공유에 관하여.hwp
그렇다면 과연 어떤 요소들이 과정을 중요시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의 ICT의 effect성을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이 될 수 있을까? 이러한 의문에 대한 답은 현재 나오고 있는 ICT에 관한 연구들에서 간단히 해결될 수 있다 현재 나오고 있는 ICT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연구들 중 단순 학습 결과에 대해 초점을 두는 연구들을 제외한 나머지 연구 중 많은 부분이 ICT의 교육적 effect성을 학습자의 동기 측면에서 찾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물론 ICT 활용 학습의 effect성이 점수로 나타나는 지식의 획득과 같은 학습의 결과물과 무관할 수는 없겠지만 이는 보다 장기적인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watch되어져야할 부분이므로 여기에서는 논외로 한다.
설명
Download : 미국 교육공학회(AECT)- 동기(Motivation)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자료 공유에 관하여.hwp( 94 )
미국 교육工學회(AECT)- 동기(Motivation)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data(자료) 공유에 관한 내용 입니다. 그러므로 여기서는 effect적인 ICT 활용 학습을 위한 요소 중 하나인 동기(motivation)에 초점을 두고, 이것의 증진 方案에 대해 논의하기로 한다.
미국 교육공학회(AECT)- 동기(Motivation)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자료 공유에 관한 내용 입니다.
1. 교육에서 동기를 증진시킬 수 있는 3가지 方案
교육에서의 동기를 증진시키는 데는 많은 方案이 있을 수 있다 이 글에서는 미국 교육Engineering회(AECT)가 예비 교사들의 위한 ICT 활용 교육 프로젝트(PT3)에서 동기 증진을 위해 사용한 方案(교육적 목표(goal))을 紹介한다.
AECT는 교육에서 동기를 증진시키는 方案으로 아래의 3가지를 내세우고 있다 이 동기 증진을 위한 교육 목표(goal)는 동기를 단순히 학습자의 측면에서만 본 것이 아니라 교사, 학생, 학부…(skip)
미국 교육工學회(AECT)- 동기(Motivation)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data(자료) 공유에 관하여
다. 그러나 단순히 학습의 결과물에 대해 수치로 그 정도를 측정(measurement)하는 평가 방법이 현재와 같이 학습의 과정을 중시하는 교육의 분위기 속에서는 어울리지 않는 방법이라는 사실을 떠올려 본다면 ICT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평가를 할 때 새로운 기준이 있어야 함을 금방 깨달을 것이다.미국교육공학회AECT-동기Motivation증진을위한교수-학습자료공유에관하여 , 미국 교육공학회(AECT)- 동기(Motivation)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자료 공유에 관하여공학기술레포트 ,
,공학기술,레포트
-%20%EB%8F%99%EA%B8%B0(Motivation)%20%EC%A6%9D%EC%A7%84%EC%9D%84%20%EC%9C%84%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EC%9E%90%EB%A3%8C%20%EA%B3%B5%EC%9C%A0%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1.gif)
-%20%EB%8F%99%EA%B8%B0(Motivation)%20%EC%A6%9D%EC%A7%84%EC%9D%84%20%EC%9C%84%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EC%9E%90%EB%A3%8C%20%EA%B3%B5%EC%9C%A0%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2.gif)
-%20%EB%8F%99%EA%B8%B0(Motivation)%20%EC%A6%9D%EC%A7%84%EC%9D%84%20%EC%9C%84%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EC%9E%90%EB%A3%8C%20%EA%B3%B5%EC%9C%A0%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3.gif)
-%20%EB%8F%99%EA%B8%B0(Motivation)%20%EC%A6%9D%EC%A7%84%EC%9D%84%20%EC%9C%84%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EC%9E%90%EB%A3%8C%20%EA%B3%B5%EC%9C%A0%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4.gif)
-%20%EB%8F%99%EA%B8%B0(Motivation)%20%EC%A6%9D%EC%A7%84%EC%9D%84%20%EC%9C%84%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EC%9E%90%EB%A3%8C%20%EA%B3%B5%EC%9C%A0%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5.gif)
레포트/공학기술
순서
미국교육工學회AECT-동기Motivation증진을위한교수-학습data(자료)공유에관하여
현재 나오고 있는 교육에 관한 많은 연구들의 주요 관심은 교육에서의 ICT의 활용이 과연 학생들에게 어떠한 effect를 주는가에 있다 많은 연구들이 아직은 이런 effect를 측정(measurement)하기 위해 단순한 학습의 결과, 즉 수치로 나타나는 점수에 관심을 두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